이해찬 “공수처법 개정” 하루만 與원내수석 “개정 없다”
상태바
이해찬 “공수처법 개정” 하루만 與원내수석 “개정 없다”
  • 조민교 기자
  • 승인 2020.06.3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진 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 사진=연합뉴스
김영진 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민교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29일 미래통합당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출범을 방해할 경우 법 개정도 불사하겠다고 밝혔으나 30일 민주당 김영진 원내수석부대표는 공수처법 개정 계획이 전혀 없다고 밝혔다.

김 원내수석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이 대표의 발언과 관련해 "민주당은 그런 생각을 전혀 하고 있지 않다"고 했다. 이어 "공수처법을 시행하면서 만약 문제점이 드러나면 그것에 대한 개정을 논의할 수 있지만 지금 개정을 얘기하는 것 자체는 타당하지 않다"며 "여야가 머리를 맞대고 이 문제에 관해선 해법을 찾는 것이 필요하다"고 했다.

민주당 박범계 의원 또한 같은 목소리를 냈다. 그는 전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문재인 대통령께, 공수처를 지지하는 국민들께는 참 죄송스러운 말씀이지만 7월 15일(공수처 출범예정일)에 미래통합당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찬성해주지 않으면 결코 출범할 수 없다"며 "공수처장후보추천위원 7명 중에 통합당이 2명을 가져가는데, 이 두분이 반대하면 공수처장 후보 선출이 안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나 박 의원은 하루만에 말을 바꿔 이날 "공수처를 제때 출범하게 할 모든 수단을 강구해야 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