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아들에겐 “노력의 대가 보상받는 사회가 꿈”이라더니
상태바
김두관, 아들에겐 “노력의 대가 보상받는 사회가 꿈”이라더니
  • 조민교 기자
  • 승인 2020.06.2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국공 사태서는 6년전 발언과 대치되는 주장
비판 제기되자 ""사실을 호도하지 말라" 반박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민교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인국공) 정규직화 논란과 관련된 발언으로 연일 청년층의 비판을 받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김두권 의원이 6년 전 자신의 아들에게는 현재의 발언과 대치되는 말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비판이 일자 김 의원은 '생트집이 계속되고 있다'고 반박하고 나섰다.

김 의원의 아들은 6년 전 한 인터넷 카페에 당시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에 출마한 후보였던 김 의원을 지지하는 글을 올렸다. "인생의 마지막 꿈이 무엇이냐"는 자신의 질문에 아버지인 김 의원이 "노력의 대가를 보상받을 수 있는 사회, 기회의 균등이 보장되는 나라를 물려주는 것"이라고 답했다는 내용이었다. 이는 인국공 사태에서 청년들이 제기한 비판과 정확히 일치하는 관점이다. 청년들은 채용에 있어 기회의 균등, 노력한 만큼의 보상을 요구하고 있다. 

그런데 정작 김 의원은 인국공 사태에 대해서는 과거 자신의 발언과 대치되는 발언들을 쏟아내고 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조금 더 배우고 필기시험에 합격해서 정규직이 됐다고 비정규직보다 2배가량 임금을 더 받는 것이 오히려 불공정"이라며 "2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국민청원에 서명한 것은 정부의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 정책을 공격하려는 조중동(조선·중앙·동아일보의)의 가짜 뉴스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어 29일에는 공공부문뿐만이 아닌 민간부문의 정규직화까지 해야 한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그는 "(미래통합당은) 정규직과 비정규직의 임금 격차가 2배가 나도 '불공정'이 아니라고 한다. 차별을 그대로 두자는 것인지 이해가 잘 안 간다"며 "정부는 좋은 일자리를 달라는 청년들의 요구에 해답을 내놓아야 한다. 민간 부분 정규직화로 고용 안전성을 높이는 방안에 대한 로드맵을 구상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비정규직 사용 제한을 강화하는 법제 정비를 비롯해 정책 패키지가 필요하다"며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의 임금 격차를 줄여나가야 한다"고도 했다.

이에 6년 전 '노력한 만큼 보상받는 사회'와 현재의 말이 다르지 않느냐는 지적이 일자, 김 의원은 "정규직과 비정규직의 임금 격차가 계속 벌어지는 게 공정인지 물었던 것"이라며 "사실을 호도하지 말라"고 반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