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클럽 엠스타에 '수확→보상' 소셜 기능 추가...시즌8 업데이트 실시
상태바
넷마블, 클럽 엠스타에 '수확→보상' 소셜 기능 추가...시즌8 업데이트 실시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06.29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럽 엠스타 홈가든 시즌8 업데이트 이미지. [넷마블 제공]
클럽 엠스타 홈가든 시즌8 업데이트 이미지. [넷마블 제공]

[매일일보 정두용 기자] 넷마블 ‘클럽 엠스타’에 작물을 길러 수확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소셜 기능이 추가된다.

넷마블은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 홈가든 시즌8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기능은 게임 내 이용자 개인의 특별 공간인 ‘홈’에서 사과나무, 토마토 등의 작물을 길러 수확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소셜 시스템이다.

넷마블 측은 "여름을 맞아 상큼한 콘셉으로 구성된 이번 시즌8에서는 후르츠 젬과 블로썸 퍼퓸 작물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도입된 신규 작물은 3단계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최고 단계에 도달한 작물 개수에 따라 화분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넷마블은 신상 수영복, 샌들, 야자수 콩콩 이어링, 발찌, 헤어밴드 등 시즌 아이템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7월 2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을 한 시간 이상 플레이하면 캡슐머신-펫, 홈-가구 할인쿠폰 등 매일 다른 아이템이 증정된다. 게임 내 오션리조트 대기실에서 신상 수영복을 착용하고 스크린샷을 찍어 게시판에 등록하면 7일 동안 이용할 수 있는 헤어 구매권도 제공한다.

담당업무 : 정보통신기술(ICT) 전반을 취재합니다. 이동통신·반도체·디스플레이·콘텐츠 소식을 알기 쉽게 쓰겠습니다.
좌우명 : 당신을 듣다, 진실을 말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