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하나 부동산 리치업’ 출시
상태바
하나금융그룹, ‘하나 부동산 리치업’ 출시
  • 김정우 기자
  • 승인 2020.06.29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자산관리 전문가 원스톱 서비스 제공
하나은행은 29일 종합 부동산 서비스 ‘하나 부동산 리치업’을 출시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금융그룹은 29일 종합 부동산 서비스 ‘하나 부동산 리치업’을 출시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매일일보 김정우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하나은행을 주축으로 그룹 관계사가 보유한 부동산 서비스 역량을 모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종합 부동산 서비스 ‘하나 부동산 리치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하나 부동산 리치업은 하나은행의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와 리빙트러스트, 하나자산신탁의 개발 및 건물 운영 자문 서비스를 접목해 부동산의 취득부터 개발, 임대, 관리·처분까지 모든 과정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부동산의 생애주기에 맞춘 각 분야별 전문가 자문을 통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하나금융그룹의 자산관리와 연계해 부동산 자산 가치 극대화, 증여·상속 고민 해결 등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부동산 투자자문 △리빙트러스트 △개발 컨설팅 △건물 운영 자문 등 부동산과 관련된 종합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부동산에 대한 기본적인 매입·매각 자문을 포함해 본인이 소유하고 있거나 관심 있는 부동산에 대해 전문 인력으로부터 개발사업 타당성 분석 등을 자문 받고 신축 개발 과정 전반에 대한 서비스도 함께 받을 수 있다.

리빙트러스트는 신탁의 장점을 활용해 부동산의 관리와 처분을 용이하게 활용할 수 있는 하나은행 특화 서비스다. 건물 운영 자문은 PM(건물관리), LM(임대차관리), FM(시설관리) 등을 바탕으로 운영 방안을 제시하며 직접 임차인이나 중개업자 또는 수리업자 등을 만날 필요 없이 회계까지 대행해 준다.

하나 부동산 리치업 서비스는 하나은행 전국 영업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기업에서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에 대해 서비스를 지원한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하나 부동산 리치업을 이용하면 보유 부동산에 대한 최적의 활용 방안을 자문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축 경험이 없어 개발을 망설였던 손님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부동산 자산관리의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과정을 숙련된 전문가로부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향후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캐피탈, 하나저축은행이 참여하는 부동산 관련 금융 서비스를 추가로 탑재해 부동산 취득과 개발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맞춤형 금융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직접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신청한 서비스의 진행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비대면 기능을 개발하는 등 온·오프라인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종합 부동산 플랫폼을 구축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