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교하도서관, ‘작은도서관 코로나19 대응 특별공모사업’ 진행
상태바
파주시 교하도서관, ‘작은도서관 코로나19 대응 특별공모사업’ 진행
  • 김순철 기자
  • 승인 2020.06.29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순철 기자]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관내 작은도서관을 대상으로 ‘작은도서관 코로나19 대응 특별공모사업’을 진행한다.

교하도서관은 교하, 탄현, 운정 지역 공·사립 40개 작은도서관을 대상으로 ‘작은도서관 활성화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감염병 대응상황이 장기화되고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작은도서관을 지원하고자 ‘코로나19 대응 특별공모사업’을 6월 25일부터 7월 10일까지 접수한다. 

공모사업으로 방역물품 구입과 감염병으로 인해 위축된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위한 모든 활동들을 지원하며 개별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개별 프로그램, 2개소 이상의 도서관, 유관기관의 협력 프로그램, 코로나19 방역지원 총 세 개 분야를 접수한다.

또한 3월과 6월에 진행한 2020년 ‘작은도서관 활성화 지원사업’ 1, 2차 공모에 총 21개 사업이 선정됐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대다수 프로그램이 진행되지 못한 점을 감안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진행할 수 있는 도서관 프로그램으로 변경할 수 있도록 일괄로 변경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이인숙 파주시 교하도서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사회와 마을에 작은도서관들의 노력으로 독서문화를 통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