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백종원보다 임영웅이란 말 돈다"
상태바
장제원 "백종원보다 임영웅이란 말 돈다"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0.06.28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중권 "주제 파악 하시라"
지난 9일 미래통합당 장제원 의원이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 21대 국회 개원 기념 특별강연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지난 9일 미래통합당 장제원 의원이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 21대 국회 개원 기념 특별강연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사업가 겸 요리연구가 백종원씨를 차기 대선주자로 언급한 이후, 장제원 통합당 의원은 "당이 조롱당하고 있다"고 불만을 제기했다. 이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주제 파악을 하라"고 일침했다.

장 의원은 27일 오전 페이스북에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당 초선들과 회동에서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를 차기 대선주자로 언급한 것을 두고 "사람을 존중하고 키워야 할 당이 비대위원장의 허언으로 이렇게 희화화되는 모습이 참 씁쓸하다"며 "당의 대선 후보까지 좌지우지하려 들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 의원은 또 "세간에서는 통합당 후보를 놓고 '백종원보다 임영웅이지' 등 조롱 섞인 농담이 돌고 있다"고 했다. 이어 "몇몇 언론에는 '김종인 대망론'이 등장하기도 한다"며 "저희가 드린 직책을 가지고 자신의 마케팅을 하려 했다면 더더욱 안 될 일"이라고도 했다. 당 내 대선후보 물망에 오른 후보들에 대해서는 "김 위원장의 언급들이 '꿈보다 해몽이 좋다'고 느낄 만큼 과잉해석하며 전전긍긍하는 모습보다, 차라리 '크게 한 번 웃으며 패스'하는 모습이 좋지 않았을까"라고 했다.

이에 진 전 교수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혹시 자기들이 백종원이나 임영웅보다 낫다고 생각하고 있는 거 아닌가. 어이가 없다"고 전했다. 그는 "그 당에서 백종원이나 임영웅보다 나은 놈 있으면 나와 보라. 주제 파악을 해야 한다"며 "아직도 정신을 못 차렸다. 민심에서 동떨어진 얘기나 하고 앉았고"라고 했다. 이어 "당 개혁에 매진해도 시간이 부족할 텐데 마음은 엉뚱하게 콩밭에 가 있다"며 "대선이 아직 2년 남았는데 벌써 그 알량한 헤게모니 다툼이나 하니. 할 일이 그렇게도 없냐"며 "통합당은 프레이밍 하는 방법부터 배워야 한다"고 적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