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단 선출…의장에 박동웅 의원
상태바
구로구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단 선출…의장에 박동웅 의원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0.06.26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의장 곽윤희 의원…운영 조미향‧행정기획 박종여‧복지건설위원장 최숙자 의원 선출
구로구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단이 선출됐다. 왼쪽부터 의장 박동웅, 부의장 곽윤희, 운영위원장 조미향, 행정기획위원장 박종여, 복지건설위원장 최숙자 의원. 사진=구로구의회 제공 
구로구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단이 선출됐다. 왼쪽부터 의장 박동웅, 부의장 곽윤희, 운영위원장 조미향, 행정기획위원장 박종여, 복지건설위원장 최숙자 의원. 사진=구로구의회 제공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 구로구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단이 선출됐다.

구의회는 25, 26일 이틀간 제294회 임시회를 열어 16명 의원 전원이 출석한 가운데 6층 본회의장에서 제8대 후반기를 이끌어갈 의장단을 선출했다.

25일 무기명 투표로 진행된 의장선거에서 박동웅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의장으로 당선됐다. 이어 오후에 진행된 부의장선거에서는 곽윤희 의원(미래통합당)이 당선돼 앞으로 2년간 구로구의회를 이끌게 됐다.

 26일 상임위원장선거에서 운영위원장에 조미향 의원, 행정기획위원장에 박종여 의원, 복지건설위원장에는 최숙자 의원이 당선돼 제8대 구로구의회 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했다.

 신임 박동웅 의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 “코로나19와 경기 침체 등 그 어느때보다 어려운 시기에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구로구의회 후반기 의장의 중책을 맡겨준 동료의원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 박 의장은 “후반기 의장으로서 사명감을 갖고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도울 것이다. 의원 상호간 소통하고 화합하며 집행부와 상호 존중하면서 구로구의 발전을 위해 의회가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의장으로 선출된 곽윤희 의원은“부의장으로 선출해 준 동료 의원들께 감사드린다.”며“부의장으로서 의장을 잘 보좌하고 의원들의 가교역할을 다하겠다.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구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는 열린 의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상임위원장 당선자들은 당선 소감에서 “의원 상호간 협력과 소통을 통해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박동웅 의장 등 의장단과 함께 구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구민에게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의회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후반기 의장단은 46만 구로구민의 대변자로서 구로구와 구의회 발전을 위해 7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후반기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