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G-클라우드 기반 통합경영정보시스템 최초 구축
상태바
화성시, G-클라우드 기반 통합경영정보시스템 최초 구축
  • 차영환 기자
  • 승인 2020.06.25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경영혁신과 공익재단으로서의 공공성을 제고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통합 홈페이지

[매일일보 차영환 기자]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이 미래교육을 지원하고 미래사회를 준비하기 위해 화성시 최초로 G-클라우드를 기반한 통합경영정보시스템을 구축함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경영혁신과 공익재단으로서의 공공성을 제고했다.

특히, 정보화시스템 도입이 필요한 시점에 G-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을 구축하여 추후 발생하는 유지관리 비용까지 절약하는 예산절감 효과도 거두었다.

재단은 G-클라우드를 기반한 통합경영정보시스템을 지난 1일에 정식 오픈했고, 한 달 간의 테스트 사용을 거쳐 시스템 완성도를 높이고 안정화를 이루었다.

화성시 산하기관 최초로 공공기관 전용 G-클라우드 인프라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화성시민들에게 공공성, 신뢰성, 편의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업무적으로 보안성, 투명성, 효율성을 강화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도 받고 있다.

먼저 예산, 재무, 회계 기능을 하나의 시스템(재정회계시스템)에 접목시켜 자금운영 및 관리에 대한 정확성, 투명성을 강화하고, SSO(Single Sign On) 솔루션을 도입한 내부포털시스템을 통해 직원 업무의 효율성을 높였다. 각각의 시스템에 개별 인증절차를 거쳐야했던 기존 체계와 달리 이제는 하나의 사용자 정보를 기반으로 한 번의 통합 인증만 거치면 모든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외부 사용자에게도 변화를 가져올 전망이다. 기존, 오프라인으로만 접수 가능했던 장학금 및 장학관 입사 신청이 통합경영정보시스템의 도입으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해졌다. 이로 인해 비용절감 및 편의성, 투명성, 정확성이 대폭 향상되었다. 또한 장학관, 교육협력지원센터, 자유학년제지원센터, 이음터센터를 포함하여 전 부서의 정보를 통합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

김태호 대표이사는 “통합경영정보시스템 구축은 무엇보다도 시민들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지속적인 안정화 및 고도화 작업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다가가기 편한 재단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통합경영정보시스템 구축으로 시스템 경영과 재단의 공공적 정체성을 회복하여 새로운 도약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