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실내체육시설 재개장 후 일평균 2500명 방문
상태바
천안시 실내체육시설 재개장 후 일평균 2500명 방문
  • 조남상 기자
  • 승인 2020.06.25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저한 방역 통해 시민 안심 이용 도모

[매일일보 조남상 기자]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원식, 이하 공단)은 지난 15일부터 실내체육시설을 모두 재개장해 순조롭게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영장 이용객에게 발열체크를 하고 있는 모습
수영장 이용객에게 발열체크를 하고 있는 모습

공단에 따르면 재개장 후 일주일 간 23개 시설에 총1만7500여 명의 시민, 일평균 2500명이 방문했으며, 가장 많이 이용한 시설은 수영장으로 국민체육센터·한들문화센터·북부스포츠센터 수영장에 총 4800명의 이용객이 다녀간 것으로 나타났다.

공단은 지난 2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체육시설 휴장을 결정한 후 코로나19 확산세를 면밀히 파악해 4월 21일자로 실외체육시설을, 6월 15일자로 실내체육시설을 단계적으로 재개장했다.

현재 운영 중인 실내체육시설에서는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제한적 운영(인원제한, 타임제 실시) ▲수시 방역 ▲발열체크 ▲이용객 명부 작성 ▲마스크 미 착용자 출입금지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 돌발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모의훈련을 실시해 코로나19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원식 이사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시설물을 제한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데 많은 시민들이 방문해 안전하고 이용하고 계신 것 같다”며 “어느 정도 불편함은 있겠지만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모두가 안심하고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협조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천안 조남상기자/cooki79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