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tvN 예능 ‘바퀴 달린 집’에 대형 SUV 트래버스 협찬
상태바
쉐보레, tvN 예능 ‘바퀴 달린 집’에 대형 SUV 트래버스 협찬
  • 성희헌 기자
  • 승인 2020.06.2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이니 하우스 견인하며 트레일링 퍼포먼스 입증
트래버스는 tvN 예능 ‘바퀴 달린 집’에서 타이니 하우스(Tiny house)를 견인하며 뛰어난 퍼포먼스와 확장성을 선보였다. 사진=쉐보레 제공
트래버스는 tvN 예능 ‘바퀴 달린 집’에서 타이니 하우스(Tiny house)를 견인하며 뛰어난 퍼포먼스와 확장성을 선보였다. 사진=쉐보레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쉐보레가 tvN 예능 ‘바퀴 달린 집’에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트래버스를 협찬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11일 첫 방영을 시작한 tvN의 새 예능 프로그램 ‘바퀴 달린 집’은 배우 성동일, 김희원, 여진구가 바퀴 달린 집을 타고 한적한 곳에 머물면서 소중한 이들을 초대해 하루를 살아보는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바퀴 달린 집’에서 배우들과 집들이 손님들의 안식처가 되어주는 트레일러 하우스를 견인하는 모델은 쉐보레 트래버스다. 방송에서 트래버스는 일반 캠핑 카라반보다 사이즈가 크고 무거운 타이니 하우스(Tiny house)를 문제없이 견인하며 뛰어난 퍼포먼스와 확장성을 선보였다.

트래버스는 별도의 차량 개조 없이도 최대 2.2t의 트레일러나 카라반을 체결해 운행할 수 있는 견인능력을 갖췄다. 이를 위해 트래버스에는 안전하고 손쉽게 트레일러를 연결할 수 있도록 트레일러 히치 리시버, 헤비 듀티 쿨링 시스템, 히치 가이드 라인 등 고가의 장비가 기본 탑재돼 있다. 

또 토우/홀 모드는 견인 상황에 따라 변속 패턴과 전후륜 토크 배분, 스로틀 민감도를 최적화해 부드러운 조작이 가능해 트레일러 운전이 익숙치 않은 출연진 및 일반 고객의 주행을 돕는다.

뿐만 아니라 쉐보레 트래버스의 파워트레인은 3.6리터 6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변속기가 결합해 최고출력 314마력 및 36.8kg.m의 동급 최고 수준의 파워를 발휘한다. 사륜구동을 기본 탑재해 항시 뛰어난 주행성능을 보여주며, 이와 함께 적용된 통합 트렉션 모드 셀렉트 다이얼을 통해 다양한 날씨와 노면 상태에 맞춰 최적의 주행 밸런스를 제공한다.

앞서 쉐보레 트래버스는 대형 SUV를 넘어선 SUPER SUV로 불리며 압도적인 차체 크기와 여유 있는 실내공간으로 먼저 주목받은 모델이다. 전장 5200mm, 전폭 2000mm, 전고 1785mm의 차체는 국내 판매 중인 모든 승용차와 SUV를 통틀어 가장 큰 사이즈를 지녔다.

기본 적재공간은 651ℓ로 동급 최고 용량을 갖췄다. 3열 시트 접이 시 1636ℓ, 2열과 3열 시트 접이 시에는 최대 2780ℓ까지 적재 공간을 확장할 수 있다.

트래버스는 개별소비세 인하를 통해 전 트림 143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6월 프로모션의 2.9% 슈퍼 초장기 72개월 할부 프로그램 선택 시 LT Leather 기준 월 68만80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