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에스티, 지속가능경영 위한 ‘사회적가치위원회’ 출범식 가져
상태바
동아에스티, 지속가능경영 위한 ‘사회적가치위원회’ 출범식 가져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06.2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가치를 창출 통해 지속가능경영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축
(둘째 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 엄대식 동아에스티 회장과 부위원장과 7개 분과 위원장 및 산하 사무국 위원들이 사회적가치위원회 출범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아ST 제공
(둘째 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 엄대식 동아에스티 회장과 부위원장과 7개 분과 위원장 및 산하 사무국 위원들이 사회적가치위원회 출범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아ST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동아에스티는 지난 24일 오후 동대문구에 위치한 본사 대강당에서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의사협의기구 ‘사회적가치위원회’의 출범식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출범식에는 사회적가치위원회의 위원장 엄대식 회장과 부위원장, 7개 분과의 위원장 및 산하 사무국 위원들이 참석했다.

사회적가치위원회는 동아에스티가 매출, 이익 같은 경제적 가치와 환경보호, 사회적 기여 등 사회적 가치를 결합한 공유가치(CSV)를 창출하는 활동이다. 이를 통해 고객과 지역사회, 이해관계자들에게 기여하고 브랜드 및 기업평판의 제고와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설립됐다.

분과는 △공정거래자율준수협의회 △부패방지위원회 △CCM(소비자중심경영)위원회 △HSE(산업안전보건)위원회 △정보보호위원회 △조직문화위원회 △CSV위원회로 구성됐다.

위원회의 위원장과 각 분과의 위원장들은 지속가능경영 전략의 수립과 의사결정, 추진 현황들의 체계적인 관리 및 감독을 담당하며, 각 분과 산하의 사무국은 공유가치 창출을 위해 제약업, 공동체, 조직문화 3가지 관점에서 미션을 집중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제약업 관점에서는 항암, 치매 등 난치·희귀질환 치료제 및 혁신신약의 연구개발, 환자의 편의성 향상을 위한 제품 개발, 제약·바이오산업 연구생태계 지원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공동체 관점에서는 국내 및 해외의 소외계층 환자 지원, 환경보호를 위한 친환경 경영, 전국의 사업장 별 지역공동체 맞춤 지원 캠페인 등을 진행할 방침이다.

조직문화 관점에서는 합리적 평가와 보상 문화 구축을 통한 회사 및 직원의 함께 성장, 소통과 참여 확대를 통한 상호 신뢰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 일과 삶의 균형을 통한 직원들의 행복감 제고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엄대식 동아에스티 회장은 “동아쏘시오그룹은 창업 이후 지금까지 단순한 이윤추구가 아닌 사회정의의 실천을 목표로, 내부 및 사회 구성원에 대한 행복과 나눔의 가치실현이라는 경영방침을 이어오고 있다”며 “동아에스티는 이러한 경영방침을 토대로 사회적가치위원회를 통해 지속가능경영 및 사회와 함께 동반 성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에스티는 준법경영 강화 및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정착을 위해 ISO37001 인증을 받았다. 참여형 기부 문화 조성을 위한 Fun:D(펀 콜론디) 캠페인, 저신장증 어린이를 위한 성장호르몬제 기부, 이동 약자들을 위한 약국 이동 경사로 설치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