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인동동 주민자치위원회 출범
상태바
구미 인동동 주민자치위원회 출범
  • 이정수 기자
  • 승인 2020.06.25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 인동동 주민자치위원 위촉식·정기회의
인동동 주민자치위원 위촉식과 정기회의를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인동동 주민자치위원 위촉식과 정기회의를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시 인동동(동장 문창균)에서는 지난 23일 오후 2시 2층 다목적 강당에서 인동동 주민자치위원 2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위원장, 부위원장, 감사 등 임원을 선출했다.

이날 회의는 주민자치위원회에 대한 개념, 역할, 구성, 운영 전반에 대한 설명 후 임원 호선에서 위원장 임병연, 부위원장 김봉순, 감사에는 조완식·최상식, 간사에는 정미경 위원을 선출, 인동동 주민자치센터 운영세칙(안) 검토와 주민자치위원회 활성화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토의가 이루어졌다.

인동동 주민자치위원회 임병연 위원장은 “위원장으로 저를 추천해 준 위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고 주민자치를 통해 이웃과 함께 지역사회의 공동 관심사를 찾고 해결해 나감으로써 지역공동체 활력을 되찾고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주민자치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바란다.”며 소감을 피력했다.

문창균 인동동장은 “사회 환경 변화에 맞추어 주민의 욕구도 점차 복잡·다변화되어, 주민 중심의 상향식 참여를 통한 문제해결 방식이 필요하다”라며 “주민자치위원분들의 다양한 경력과 전문성을 적극 활용하여, 주민을 위한 활동으로 문화복지·편익·교육 등 앞으로 각 분과별 기능을 잘 수행하고 주민 참여를 강화하여 지역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며 격려했다.

한편 인동동 주민자치위원 25명은 공개모집을 통해 접수된 신청자에 대해 지난 6월 10일 주민자치위원 선정위원회에서 심사를 거쳐 선정하였으며, 임기는 2년으로 2022년 6월 22일까지 활동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