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 코믹 콘셉트 바이럴 영상 광고 5편 공개
상태바
다방, 코믹 콘셉트 바이럴 영상 광고 5편 공개
  • 최은서 기자
  • 승인 2020.06.24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주간 다방앱에서 광고 론칭 이벤트 진행…총 540명에 경품 증정
다방 모델인 혜리를 패러디한 할머니가 등장하는 코믹 콘셉트의 바이럴 영상 광고 컷. 사진=스테이션3
다방 모델인 혜리를 패러디한 할머니가 등장하는 코믹 콘셉트의 바이럴 영상 광고 컷. 사진=스테이션3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가 24일 코믹 콘셉트의 바이럴 영상 광고 5편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다방의 영상 광고는 집주인의 갑작스런 전세금 인상 통보, 어머니의 잔소리 등 일상에서 흔히 겪는 현실적인 이유로 방을 구해야 하는 가족 구성원들의 ‘웃픈’ 상황을 연출, 시청자들에게 공감과 웃음을 동시에 제공한다.

다방은 가족 구성원들의 각기 다른 사연을 바탕으로 △엄마와 아들 편 △늦은 귀가 편 △오빠와 동생 편 △아빠와 아들 편 △가족 편 등 총 5가지 에피소드로 영상을 제작했다.

특히 이번 광고에서는 다방 모델인 혜리를 패러디한 할머니가 등장, ‘너도 이제 독립해’라며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이방 저방 볼 때는? 다방!’을 외쳐 웃음을 선사한다.

다방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유튜브, 네이버TV 프로야구 중간광고를 비롯해 아파트 엘리베이터 TV 및 롯데시네마, 부산 중앙역 등 다양한 매체에 해당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 다방 앱에서는 다음달 12일까지 ‘이방 저방 볼때는? 다방’  바이럴 영상 광고 론칭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영상 광고를 시청한 뒤 퀴즈를 맞추거나, 영상 중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을 캡쳐한 뒤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 10명에게는 애플 에어팟 프로를, 5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아차상 30명에게는 과자 선물 박스를 제공한다.

다방의 마케팅을 총괄하는 박성민 이사는 “재미난 다방 광고를 보며 무더운 여름을 유쾌하게 나고 방을 구할 때 부동산 앱 다방도 떠올려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