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 동탄2신도시 ‘레이크꼬모’ 26일 개관
상태바
우미건설, 동탄2신도시 ‘레이크꼬모’ 26일 개관
  • 성동규 기자
  • 승인 2020.06.2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미건설] 라이프스타일 파크 레이크꼬모
 레이크꼬모 전경. 사진=우미건설 제공

[매일일보 성동규 기자] 우미건설이 오는 26일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181에 있는 복합상업공간 ‘레이크꼬모’를 개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레이크꼬모는 우미건설이 직접 개발 시공한 라이프스타일 파크(Lifestyle Park) 콘셉트의 복합상업공간이다. ‘동탄 린스트라우스 더레이크’ 주상복합시설 내 상업시설로 동탄호수공원으로 이어지는 지하 3층 지상 3층, 총 6개 층, 전용면적 2만3100㎡ 규모로 구성됐다.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앵커 테넌트(핵심 점포)가 다수 입점해 있다. 스페셜티 커피 문화를 선도하는 테라로사(TERAROSA), 스몰 브랜드들을 모아 새로운 스타일의 편집숍을 선보인 띵굴스토어, 책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아크앤북 등을 유치했다. 

지난해 12월에는 모던하우스가 문을 열었다. 동탄신도시 최초 프리미엄급 매장으로 가구, 침구류, 주방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동탄호수공원과 직접 연결된 레이크꼬모는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의 가치를 제공하는 가치소비중심의 라이프스타일 파크로 기획했다. 상업환경 디자인은 일본 도쿄 롯본기힐스를 만든 모리빌딩도시기획이 참여해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지리적·건축적 특징과 상징성을 고려해 호수와 바로 이어지는 레이크존, 엑티비티 및 페스티벌이 펼쳐지는 플라자존과 F&B, 리테일 등 다양한 취향이 공존하는 스트리트존으로 설계했다. 

스트리트존에 있는 송동길은 소나무가 많은 동네라는 의미인 지역명 송동에서 따왔으며 지역 소상공인들이 모여 다양한 개성을 선보일 수 있게 했다.

레이크꼬모는 곳곳에 설치된 예술작품이 지역 SNS 명소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에 착안해 ‘아트포인트 스탬프투어’ 이벤트를 26일 진행한다. 예술작품과 함께 찍은 인증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스탬프를 모으면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레이크꼬모는 다양한 영역에 대한 개발 기술력을 보유한 우미건설이 전체 면적의 70%를 직접 보유와 운영하고 있다”며 “전형적인 상업공간이 아닌, 자연과 함께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수도권 남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복합상업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레이크꼬모는 레이크와 꼬모의 합성어다. 레이크는 동탄 호수공원을 바로 누릴 수 있다는 의미다. 꼬모는 이탈리아에 있는 호수로 아름다운 경치와 편안한 휴양지로 인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수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