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동반성장몰 열고 중소기업 판로 지원
상태바
SK건설, 동반성장몰 열고 중소기업 판로 지원
  • 성동규 기자
  • 승인 2020.06.23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동반성장몰 캡처 화면. 사진=SK건설 제공

[매일일보 성동규 기자] SK건설은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강화를 위해 구성원 전용 온라인 ‘동반성장몰’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동반성장몰은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합리적 가격에 제공하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중소기업만 입점과 판매를 할 수 있다. 가전‧생활용품‧패션‧식품 등 40여 개 카테고리, 약 4만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SK건설 구성원은 누구나 사내 포털을 통해 전용 쇼핑몰에 접속해 입점한 제품을 둘러보고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다.

SK건설은 우수 제품 및 각종 이벤트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구성원의 자율적 구매를 독려할 계획이며, 동반성장몰 활성화를 위한 방안도 단계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앞서 SK건설은 지난해 11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기업유통센터와 동반성장몰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K건설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 지원을 통한 동반성장 강화를 위해 동반성장몰을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SK건설은 2011년 동반성장 강화를 위해 우수 비즈파트너 협의체인 행복날개협의회를 발족해 금융과 기술개발 지원, 대금 지급조건 개선, 교육훈련 등 업계 최고 수준의 동반성장 방안을 꾸준히 마련해 실천하고 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SK건설은 지난해 6월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건설업계를 통틀어 유일하게 3년 연속(2016~2018년) 최우수 등급을 받아 ‘2019년 최우수 명예기업’으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