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2025년 스마트 건설 기술 로드맵’ 제창
상태바
현대엔지니어링, ‘2025년 스마트 건설 기술 로드맵’ 제창
  • 전기룡 기자
  • 승인 2020.06.22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연구소, 스마트 건설 기술 선도조직으로 개편
현대엔지니어링이 공사중인 ‘힐스테이트 판교역’ 현장에서 엔지니어들이 BIM 클라우드가 내장된 키오스크를 활용해 현장 3D 모델을 검토하고 있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이 공사중인 ‘힐스테이트 판교역’ 현장에서 엔지니어들이 BIM 클라우드가 내장된 키오스크를 활용해 현장 3D 모델을 검토하고 있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매일일보 전기룡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2025년 스마트 건설 기술 로드맵’을 본격 수립했다. 이는 다가올 2025년까지 국내에서 스마트 건설 기술 기업 톱 티어(Top Tier)로 도약하기 위함이다.

한국엔지니어링은 건축사업본부 내 기술연구소를 ‘스마트 건설 기술 선도 조직’으로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또한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담당 인력을 편입하고 인공지능(AI), 빅데이터(Big Data), 3D 스캔, 드론 기술 분야의 전문 인력을 보강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조직 및 인력 강화를 통해 스마트 건설 기술을 개별적으로 적용하는 업계 수준을 넘어 BIM 및 통합사업관리 시스템과 연계 적용함으로써 업무 수행 체계 전반을 혁신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이러한 전략에 맞춰 스마트기술을 △건설 자동화 △OSC(Off-Site Construction) △스마트 사업 관리 △스마트 현장 관리 등의 4개 영역으로 구분하고 각 영역에서 실용적이고 선도적인 스마트 건설 기술을 개발·도입한다는 계획을 마련했다.

나아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도래에 대비해 언택트(Untact), 비대면 건설 기술 및 무인화 기술에 대한 연구 개발을 적극 수행함으로써 4차 산업 시대를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나태준 현대엔지니어링 건축사업본부 상무는 “최근 다양한 건설 분야에서 BIM, 스마트 건설 기술이 도입되고 있으나 통합적인 기술 개발, 관리 영역으로까지 나아가기 위한 비즈니스 모델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현대엔지니어링은 전사적으로 추진중인 경영 혁신(BI, Business Innovation)을 기반으로 개별 스마트 건설 기술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기술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건설 및 부동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