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우수기술 수출 ‘비대면 기술교류 화상상담회’ 개최
상태바
중진공, 우수기술 수출 ‘비대면 기술교류 화상상담회’ 개최
  • 나기호 기자
  • 승인 2020.06.2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코로나19로 해외 기술수출에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을 위해 ‘비대면 기술교류 화상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중진공은 현지 정부 및 기술협력기관과 협업해 국내 우수기술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지역별 일정은 23일 카자흐스탄을 시작으로 △인도(6.29~7.1) △미얀마(7월) △태국, 말레이시아(8월) 순이다.

중진공은 카자흐스탄 중소기업개발공사(DAMU), 인도 중소기업공사(NSIC), 태국 중소기업진흥청(OSMEP), 미얀마 기획재정산업부(MPFI)와 함께 의료기기, 바이오, IT, AI, 식품가공 등 현지 수요가 높은 유망기술 분야를 중심으로 기술교류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현지 기술 바이어와 국내 기술보유기업을 1대1 매칭해 상담회를 진행하며, 기술수출계약까지 이뤄지도록 통역, 번역, 법률자문 등을 밀착 제공한다. 중진공은 올해 8개국과 14회 상담회를 진행하고, 국내 140여개사, 해외 700여개사로 지원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정진우 중진공 글로벌성장본부장은 “국내 우수기술을 해외 시장에 수출하기 위해 신북방, 신남방 정부들과 다방면으로 협력하고 있다”면서 “중진공 현지거점을 적극 활용하고 비대면 상담회 등 다양한 방식을 도입해 우수한 기술의 해외진출 활로를 적극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참가신청은 온라인 기술교류 플랫폼에서 확인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사업처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