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제25회 강북구민대상 후보자 찾는다
상태바
강북구, 제25회 강북구민대상 후보자 찾는다
  • 오지영 기자
  • 승인 2020.06.22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1일까지 선행봉사 등 7개 부문별 수상 대상자 추천 접수
강북구가 8월 21일까지 ‘제25회 강북구민대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포스터. 사진=강북구 제공
강북구가 8월 21일까지 ‘제25회 강북구민대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포스터. 사진=강북구 제공

[매일일보 오지영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밝고 건전한 사회조성과 지역발전 등에 기여한 모범구민을 발굴하고자 22일부터 8월 21일까지 ‘제25회 강북구민대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구는 △선행봉사상 △모범가족상 △문화예술상 △체육상 △모범기업인상 △사회복지상 △환경상 등 총 7개 부문의 후보자를 공모하며, 각 부문별로 1명씩 총 7명을 선정해 오는 10월 중에 시상할 계획이다.

 대상 후보자는 구에 5년 이상 거주한 구민이거나 구 소재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모범기업인상), 사회복지사업에 종사하는 사람(사회복지상)이며, 신청 분야에서 구민화합과 사회발전에 이바지해야 한다.

 10명 이상의 구민이 관할 동장을 경유하거나 동장·파출소장·학교장 등 관계기관장, 구청 국장 이상 간부를 거쳐 후보자 등록이 가능하다. 추천인은 추천서와 공적조서 및 공적요약서, 증빙서류, 반명함판 사진 1매 등을 구비해 관할 동주민센터 및 자치행정과로 제출하면 된다. 추천에 필요한 서식은 강북구청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수상자는 9월 추천 후보자의 공적사실 조사와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정된다. 시상은 10월 중에 이뤄지며, 시상 명단은 구 홈페이지 ‘자랑스런 강북인’란에 게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