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신중년 인생3모작 준비하러 오세요
상태바
양천구, 신중년 인생3모작 준비하러 오세요
  • 서형선 기자
  • 승인 2020.06.22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부터 ‘신중년 생애경력설계 ‧ 재도약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구직설계‧경력관리, 면접 전략 등 중·장년층 취업역량강화 기회 제공
양천구는 취업을 희망하는 신중년 구직자의 인생3모작 준비를 돕기 위해 ‘신중년 생애경력설계 및 재도약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양천구 제공.
양천구는 취업을 희망하는 신중년 구직자의 인생3모작 준비를 돕기 위해 ‘신중년 생애경력설계 및 재도약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양천구 제공.

[매일일보 서형선 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취업을 희망하는 신중년 구직자의 인생3모작 준비를 돕기 위해 ‘신중년 생애경력설계 및 재도약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노사발전과 공동으로 하는 ‘신중년 생애경력설계 프로그램’은 일자리를 찾는 중·장년층의 취업 역량을 강화해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교육 참가자들이 ‘자기 발전을 위해 준비하고,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긍정적인 프로그램’이라고 평가할 만큼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것.

교육은 7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총 26시간에 걸쳐 양천나눔누리센터(중앙로 250)에서 진행된다. 구는 코로나19 확산을 대비해 방역수칙과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하고 참여인원을 최소화해 운영할 예정이며,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해 질 경우 일정이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다고 밝혔다.

 교육 내용은 △100세 시대의 변화관리 및 생애 조망하기 △삶의 영역 점검 및 다양하게 일하는 방법 알아보기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구직 및 면접 전략 △중장년 재무 및 건강관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구는 참여자들에게 교육이 끝난 후에도 1:1 재취업상담을 통해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직업훈련 연계와 워크넷 및 일자리플러스센터를 통한 맞춤형 일자리 알선 등의 취업활동을 지원하는 등 지속적으로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천구에 거주하는 만 40세 이상의 구직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희망자는 양천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22일부터 7월 15일까지 담당자 이메일(jsoh@yangcheon.go.kr) 또는 팩스(02-2620-4424)로 접수하면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백세 시대를 맞이한 중·장년층이 직업시장 변화 대응능력과 재취업 역량을 키우도록 도와 미래에 대한 불안 없이 경력을 유지해나가는 토대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