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야 대비?…일찍부터 꿀잠템 찾는다
상태바
열대야 대비?…일찍부터 꿀잠템 찾는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6.19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션, 침구류·잠옷 등 숙면템 최대 5배 판매 증가
사진=옥션 제공.
사진=옥션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최고 30도를 넘나드는 초여름 날씨가 계속되면서 벌써부터 열대야 극복을 위한 숙면 도우미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옥션이 최근 한 달(5월 18일~6월 17일) 기준으로 전월 동기 대비 숙면을 도와주는 상품 판매데이터를 조사한 결과, 품목별로 최대 5배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수면의 질을 좌우하는 침구용품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죽부인 판매량은 325%, 대나무자리 판매는 5배(388%) 가까이 늘어났다. 쿨매트와 쿨방석은 각각 286%, 175% 증가했다. 같은 기간 토퍼세트 판매량은 65% 신장했고, 이불베개세트와 침대커버세트도 각각 118%, 22% 더 팔렸다. 숙면에 중요한 베개도 판매가 늘었다. 경침·목침은 36% 신장했고 바이오칩베개는 37% 증가했다. 여름에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메밀베개도 65% 늘었다.

숙면을 돕는 리빙소품 판매량도 늘어났다. 같은 기간 스마트램프는 84%, 아로마향초는 15% 각각 신장했다.

편안한 착용감으로 숙면에 도움을 주는 홈웨어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남성 잠옷과 여성 잠옷 판매량은 각각 27%, 134%씩 증가했다.

김충일 이베이코리아 디지털리빙실 실장은 “코로나19로 집콕 생활이 어이지는 가운데 일찍부터 더위가 찾아오면서 숙면용품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에어컨 등 전력을 이용하지 않고도 시원하게 잠을 청할 수 있는 리빙용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