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공연, 소상공인 전문 경리 프로그램 보급한다
상태바
소공연, 소상공인 전문 경리 프로그램 보급한다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0.06.1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케시‧로움아이티와 MOU 체결…회원사 대상 1년 무상지원
(왼쪽부터)박승현 로움 아이티 대표, 배동욱 소상공인연합회장, 강원주 웹케시 대표. 사진=소상공인연합회 제공
(왼쪽부터)박승현 로움 아이티 대표, 배동욱 소상공인연합회장, 강원주 웹케시 대표. 사진=소상공인연합회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소상공인연합회는 웹케시와 로움 아이티와 소상공인 경리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거래처 관리, 급여 및 각종 명세서, 증빙자료 관리, 결제 송금, 등을 PC 및 모바일 환경에서 관리할 수 있는 소상공인 전문 경리 프로그램과 세무기장 서비스 등이 연합회를 통해 보급된다.  

소상공인들은 매출매입 및 외상 관리, 영수증 관리, 세무신고 준비과정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기존 ERP 시스템의 경우 기능이 너무 많고 사용이 어려웠다. 웹케시의 소상공인 전문 경리 프로그램은 자동화 기능 및 모바일 기반으로 소상공인들에게 편리성을 제공할 전망이다. 

웹케시는 소상공인 전문 경리 프로그램을 연합회 회원사들에게 1년간 무상 지원한다. 앞으로는 특별 할인 형태로 보급에 나설 계획이다. 전문 상담사들과 세무사들이 프로그램 구입 업소의 경리업무 교육과 컨설팅을 추진할 방침이다. 

배동욱 연합회장은 “사장님 혼자 또는 소수로 장사하는 소상공인 형편상 각종 장부 처리 등 어려움이 많았던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소상공인들에게 꼭 필요한 경리·세무 관련 프로그램 보급과 다양한 경리·회계 관련 교육으로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강화의 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