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포천시와 포천형 내일채움공제 MOU 체결
상태바
중진공, 포천시와 포천형 내일채움공제 MOU 체결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06.1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 활력 제고 위해 힘 모으기로 합의
(왼쪽부터)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과 박윤국 포천시장이 18일 포천형 내일채움공제 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중진공 제공
(왼쪽부터)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과 박윤국 포천시장이 18일 포천형 내일채움공제 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중진공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포천시와 포천형 내일채움공제 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 사업주와 핵심인력이 일정비율로 공제금을 공동으로 적립하고, 핵심인력이 5년 이상 장기재직 할 경우 적립금을 성과보상금으로 지급하는 정책성 공제사업이다.

중진공과 포천시는 관내 중소벤처기업 핵심인력의 장기재직을 유도하고 우수인력의 유입을 지원하는 포천형 내일채움공제를 도입하고 포천시 지역경제에 활력 제고를 위해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중진공은 따라 사업 안내와 가입 지원, 지원대상 기업 모집, 선정, 청약접수, 계약관리를 진행한다. 포천시는 내일채움공제 사업비 확보와 사업 홍보 및 수요 발굴 등을 수행한다.

앞서 중진공은 지난 5월 포천상공회의소와 협업해 포천시 중소벤처기업 450개사를 대상으로 내일채움공제 사업에 대한 지자체 지원 필요성을 조사했다. 조사결과를 전해 받은 포천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중소벤처기업을 위해 포천형 내일채움공제 도입으로 적극 화답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박윤국 포천시장, 조용춘 포천시의회 의장, 이민형 포천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협약체결을 환영하며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통한 중소벤처기업 고용 안정과 신규 일자리 창출에 적극 동참할 뜻을 전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포천시 중소기업 근로자들에게 금전적인 복지혜택을 제공해 중소기업 경영안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관내 중소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포천형 내일채움공제가 근로자의 전문성 강화와 기업 경쟁력 향상으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력 제고와 혁신성장을 견인할 수 있길 바란다”며 “포천시와 유관기관, 관내 기업인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중소기업 인력난과 근로자 구직난을 함께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