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수의 건강 칼럼] 리포핏 시술 원리와 효과는?…“단기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시술”
상태바
[김범수의 건강 칼럼] 리포핏 시술 원리와 효과는?…“단기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시술”
  • 김범수 아이디뷰플 슬리밍센터 원장
  • 승인 2020.06.18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범수 아이디뷰플 슬리밍센터 원장.
김범수 아이디뷰플 슬리밍센터 원장.

[매일일보] 여름이 다가오면서 몸매 관리를 위해 단기다이어트에 나서는 이들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희망하는 부위만 지방을 빼기 위해 의료 기술을 이용한 시술 방식도 대중화되고 있다. 

리포핏 시술은 단기다이어트에 대표적인 시술로 부작용 가능성이 낮은 안전한 비수술지방흡입 시술이다.

리포핏 원리는 일반적으로 HIFU 방식, 즉 열을 통한 방법으로 돋보기로 빛을 모아 종이를 태우는 것과 흡사해 일명 지방파괴술로 불린다.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한곳에 모을 때 발생하는 65~100도의 열을 이용해 목표 지방조직을 태워 없애는 방법이다.

열을 통해 분해된 지방은 땀이나 소변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배출돼 안전한 비수술지방흡입 중 하나다.

희망하는 부위의 지방만 제거하려는 환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다양한 방식의 리포핏 시술도 등장했다. 대표적으로 허벅지안쪽살 등 지방량이 많고 빼기 힘든 부위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 리포셀과 함께 바디슈링크를 통해 시술이 진행된다.

해당 시술은 넓은 범주의 지방을 파괴하고 탄력까지 잡아주기 때문에 지방형 고민 부위 개선에 적합하다. 효과를 높이려면 리포핏으로 지방을 분해한 뒤 파괴된 지방의 배출을 돕는 배출 주사 시술도 더하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리포핏은 허벅지는 물론, 뒤태, 복부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며 바디슈링크도 동시에 적용할 수 있다.

리포핏이 안전한 지방파괴술로 불리는 이유도 바디슈링크나 배출 주사 등 효과를 높이는 다른 시술과 시너지 효과를 내기 용이하기 때문이다.

비수술지방흡입 방식인 리포핏은 안전한 시술로 꼽히지만, 열을 이용한 기기의 특성상 시술자의 경험은 중요 포인트다.

비전문가나 검증된 정품 기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요요현상을 비롯해 다양한 부작용이 뒤따를 수 있어 만족도 역시 크게 낮아질 가능성이 있다.

지방파괴술의 일종인 리포핏은 반드시 검증된 의료시설에서 숙련된 의료인을 통해 시술 받는 것을 권장한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