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기득권 아닌 사회적 약자 옹호가 통합당의 지상목표"
상태바
김종인 "기득권 아닌 사회적 약자 옹호가 통합당의 지상목표"
  • 조현경 기자
  • 승인 2020.06.17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17일 경제혁신특위 첫 회의에서 “사회적 약자를 지금보다 나은 위치로 옮길 것인가 하는 것이 지상의 목표”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경제혁신특위 회의에서 “저희 통합당은 일반적인 사람들이 인식하기에 기득권 계층을 옹호하는 정당이라는 얘기를 많이 들었는데 사실 우리 당은 기득권을 옹호하기보다는 어떤 계측을 상대로 당의 목표를 달성할 것이냐가 명확하게 국민께 알려지지 않은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회적 약자를 어떻게 하면 지금보다 나은 위치로 옮길 것인가 하는 것이 지상의 목표”라며 “이것을 바탕으로 해서 사회, 경제 구조를 어떻게 변화시킬지 초점으로 하고 과제로 삼아 앞으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했다.

또한 김 위원장은 “현재 경제 상황을 고려하면 종전과는 완전히 다른 개념에서 기본적으로 사회의 전환을 하지 않으면 우리나라의 미래, 경제, 사회를 형성하기 어렵다는 판단이 든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나라는 세계의 모범국가로 경제를 성장하고 민주화도 달성했지만 경제 발전 결과가 지나치게 사회 계층간 위화감이 형성될 정도로 빈곤층의 비중이 다른 나라에 비해 너무 높다”며 “그런 사실이 대한민국이 현재 세계에서 가장 낮은 출산율을 보이는 이유”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