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文이 15일 김정은에 대북특사 간청...김여정이 불허"
상태바
北 "文이 15일 김정은에 대북특사 간청...김여정이 불허"
  • 조현경 기자
  • 승인 2020.06.1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극복용 특사파견 놀음 더는 안통해"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 사진=연합뉴스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6.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 당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대북특사 파견을 요청했으나 이를 단호히 거절했다고 북한이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밝혔다. 요청 거부는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이 결정했다고 한다.

조선중앙통신은 17일 “우리의 초강력 보복 공세에 당황 망조한 남측은 문 대통령이 우리 국무위원회 위원장 동지께 특사를 보내고자 한다고 간청해왔다”며 “특사는 정의용 국가안보실장과 서훈 국가정보원장으로 한다며 방문시기는 가장 빠른 일자로 하며 우리측이 희망하는 일자를 존중할 것이라고 간청해왔다”고 밝혔다. 이어 “남측이 앞뒤를 가리지 못하며 이렇듯 다급한 통지문을 발송한 데 대해 김 제1부부장은 뻔한 술수가 엿보이는 이 불순한 제의를 철저히 불허한다는 입장을 알렸다”고 했다.

또한 통신은 “남측이 현 상황을 어느 정도로 인식하고 있고 그 후과를 어떤 정도로 예상하고 있는가는 대충 짐작이 되지만 이렇듯 참망한 판단과 저돌적인 제안을 해온 데 대해 우리는 대단히 불쾌하게 생각한다”며 “남조선 집권자가 ‘위기극복용’ 특사파견 놀음에 단단히 재미를 붙이고 걸핏하면 황당무계한 제안을 들이미는데 이제 더는 그것이 통하지 않을 것이라는 걸 똑똑히 알아두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