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쿠팡 협업 브랜드 ‘얌(YAAM!)’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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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삼립, 쿠팡 협업 브랜드 ‘얌(YAAM!)’ 론칭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6.15 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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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식류 HMR과 차별화한 ‘홈 델리’ 콘셉트로 온라인 시장 공략 강화”
베이커리·샐러드·수프 등 17종, 쿠팡 ‘로켓프레시’로 신선하게 제공
얌. 사진=SPC삼립 제공.
얌. 사진=SPC삼립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SPC삼립은 쿠팡과 협업해 홈 델리 브랜드 ‘얌(YAAM!)’을 론칭했다고 15일 밝혔다.

‘얌(YAAM!)’은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표현하는 영문 감탄사 ‘YUMMY(아주 맛있는)’를 재치 있게 표현한 브랜드명으로, SPC 삼립의 제품력과 쿠팡의 편의성이 접목된 온라인 전용 브랜드다.

SPC삼립은 최근 온라인 식품 배송 시장의 성장과 브런치 문화 확산 등 서구화되어가는 식문화 추세에 따라 ‘홈 델리(Home Deli)’ 콘셉트의 간편식 제품을 개발하고, 온라인 판매 확대를 위해 쿠팡과 손을 잡았다. 이를 위해 최근 온라인 전략 부서를 신설하는 등 온라인 사업 강화에 나서고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얌은 국, 찌개 등 한식류 간편식과 차별화한 베이커리·샐러드·육가공 등 홈 델리 스타일의 간편식 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며 “온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해 관련 시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얌 브랜드 제품은 ‘골든 패스츄리식빵’·‘통검정보리 깜파뉴’·‘치아바타 샌드위치’ 등 베이커리 10종과 샐러드 2종, 죽, 수프 5종 등 델리 제품 17종으로 오직 쿠팡의 신선식품 새벽, 당일배송 서비스인 ‘로켓프레시’로만 만나볼 수 있다.

제품 패키지는 시즐감을 강조한 제품 이미지를 삽입해 주목도를 높였으며, 일부 제품은 패키지 겉면에 레시피를 넣어 소비자들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1일까지 ‘골든 패스츄리식빵’을 20% 할인 판매하며, SPC삼립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리그램(공유) 이벤트’도 진행한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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