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박스, 클래식한 취미 렉처 프로그램 '2020 팝콘 클래식'진행
상태바
메가박스, 클래식한 취미 렉처 프로그램 '2020 팝콘 클래식'진행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0.06.14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래식한 취미의 세계로 혼족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라이프시어터 메가박스(대표 김진선)가 다가가기 어렵게 느껴졌던 클래식한 취미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는 렉처프로그램, <2020 팝콘 클래식>을 진행한다.

올해로 4년차를 맞은 <팝콘 클래식>은 메가박스의 큐레이션 브랜드 ‘클래식 소사이어티’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주제들에 한 걸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강연을 매년 진행하며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팝콘 클래식은 대세로 자리잡은 싱글 라이프 트렌드를 반영해 혼자 즐길 수 있는 교양 취미를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소개해주는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 오페라, 와인, 가구 등 클래식한 취미 활동을 주제로 선정해 흥미롭고 알찬 강연을 제공할 계획이다.

[메가박스사진] '클래식한 오페라' 이미지
[메가박스사진] '클래식한 오페라' 이미지

<2020 팝콘 클래식>은 ‘클래식한 오페라’, ‘클래식한 와인’, ‘클래식한 가구’ 등 총 3개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6월 22일부터 10월까지 운영된다.

먼저 ‘클래식한 와인’의 첫 번째 강연인 ‘와인과 영혼’이  6월 22일 오후 2시 센트럴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서 ‘와인으로 느끼는 행복’과 ‘와인과 문학가들’을 주제로 한 강연이 각각 오는 7월과 10월 코엑스점에서 예정되어 있다.

와인에 대한 심도 깊은 강연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와인 강좌를 진행한 바 있는 권기훈 소믈리에가 나선다. 그는 오스트리아 빈 국립 의대 재학 당시 와인의 매력에 빠져 오스트리아 국가공인 소믈리에 자격증을 취득한 독특한 이력을 지녔으며, 마산대학교와 국가인재원에서 교수직과 국제음료학회 이사를 역임했다.

이와 더불어 ‘클래식한 오페라’의 첫 타자로 ‘오페라와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이 오는 6월 29일 오후 2시 센트럴점에서 진행된다. 이어서 7월 27일 코엑스점에서는 ‘베토벤과 나폴레옹의 악연’ 강연이, 9월에는 센트럴점에서 ‘돈 카를로스의 비극적인 사랑’ 강연이 열릴 예정이다.

이를 위해 흉부외과 전문의 출신으로 예술의 전당 등에서 다수의 강좌를 진행한 이력이 있는 유정우 오페라 평론가가 강연자로 나선다. 박학한 지식과 재치있는 입담으로 오페라에 대한 흥미와 식견을 넓히도록 도울 전망이다.

마지막으로 ‘클래식한 가구’는 ‘세계 여행으로 젊은 목수가 되기까지’와 ‘영화로 즐기는 가구 클래식’을 주제로 한 강연이 각각 오는 8월과 9월 코엑스점과 센트럴점에서 진행된다.

<나 혼자 산다>와 <우리 결혼했어요>등 인기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한 이력이 있는 오영천 대표가 강사로 나서 가구의 깊은 역사와 현재의 트렌드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