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멥신, ‘바이오USA’서 글로벌 제약사와 파이프라인 기술이전 논의
상태바
파멥신, ‘바이오USA’서 글로벌 제약사와 파이프라인 기술이전 논의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06.11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 황반변성, 당뇨성 망막증 등 항암 및 질환성혈관 치료용 후보물질 개발 중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파멥신은 오는 12일(현지시간)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2020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바이오USA)’에 참여해 글로벌 제약사들과 자사 및 자사 파이프라인에 대한 정보 공유와 기술이전 논의에 집중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PMC-402와 PMC-403은 파멥신이 개발 중인 항암 및 질환성혈관 치료용 후보물질이다. 질환성혈관의 정상화를 통해 암, 황반변성, 당뇨성 망막증, 코로나 감염성 중증 호흡기 질환 등의 치료를 목표로 한다.

파멥신 관계자는 “유럽 기업에서 재발성 뇌종양 환자 치료 목적으로 개발 중인 자사의 혈관성장인자수용체-2(VEGF-2) 타깃 항체 ‘올린바시맵(TTAC-0001)’에 큰 관심을 보였다”며 “현재 유럽은 뇌종양 중 하나인 교모세포종을 치료할 수 있는 약물이 없어 해당 치료제 개발에 대한 욕구가 큰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또한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와 바이오 회사가 파멥신의 핵심기술 중 하나인 ‘PMC-402’와 ‘PMC-403’에도 깊은 관심을 보였다. 향후 기술 이전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하기로 합의한 상태”라고 덧붙였다.

파멥신은 PMC-402 먼저 2021년에 글로벌 임상 1상을 진행할 수 있도록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PMC-402의 임상시료 생산은 세계적인 바이오의약품 위탁 개발·생산(CDMO) 전문기업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전담하고 있다.

박현선 파멥신 사업개발부 전무는 “이번 바이오USA 참여로 파멥신의 파이프라인에 대한 기대와 추가적으로 원하는 데이터들을 파악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가 됐다”며 “향후 글로벌 제약사들과 긴밀한 논의를 이어 갈 예정으로, 자사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