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아리따운 물품나눔’ 50억 규모 물품 기탁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아리따운 물품나눔’ 50억 규모 물품 기탁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6.08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리따운 물품나눔. 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제공.
아리따운 물품나눔. 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20 상반기 ‘아리따운 물품나눔’을 위해 50억 원 규모의 화장품·생활용품 등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고 8일 밝혔다.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통해 더 아름다운 세상을 함께 만들어 나가고자 마련한 아리따운 물품나눔은 사회복지시설 거주자·이용자의 생활복지 향상을 위한 물품 지원 활동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코로나19로 지역사회와 복지시설 위생에 관심이 높은 만큼 지난해 상반기 진행한 아리따운 물품나눔의 2.5배, 소비자가 50억 원 규모로 화장품과 생활용품 등을 사회복지시설에 지원했다. 라네즈·해피바스·한율·려·미쟝센 등 총 13개의 브랜드가 함께하며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보탰다.

아리따운 물품나눔은 2005년 ‘사랑의 물품나눔’이라는 이름으로 322개 사회복지시설을 지원하며 시작됐다. 2009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파트너십을 맺고 그 규모를 확대해 매년 전국 여성·노인·아동·장애인 등 사회복지시설 3000여 곳에 40억 원 수준의 화장품·생활용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소비자가 782억 원 상당의 물품을 전국 3만여 개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 2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 복구에 동참하고자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대구 경북지역 의료진에게 총 5억 원 상당의 현금과 현물을 기탁했다. 또한 지난 4월에는 오랜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로 고생하는 대구지역 의료진에게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는 화장품과 감사 응원 메시지도 전달했다.

아리따운 물품나눔은 올 하반기에도 진행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