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연락사무소 폐쇄·달나라 타령" 연일 南때리기
상태바
北 "연락사무소 폐쇄·달나라 타령" 연일 南때리기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0.06.07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판문점 선언 준수" 원론 입장 되풀이
북한 청년들이 탈북자들의 대북전단 살포를 절대 용납할 수 없다고 성토하는 군중 집회를 열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지난 6일 보도했다. 사진=연합뉴스
북한 청년들이 탈북자들의 대북전단 살포를 절대 용납할 수 없다고 성토하는 군중 집회를 열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지난 6일 보도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북한이 탈북민단체의 대북전단 살포에 대한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 담화를 계기로 연일 남한에 대한 비판의 수위를 높여가고 있다. 하지만 우리 정부는 "판문점 선언을 준수할 것"이라는 원론적 입장만 되풀이했다. 

7일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에 따르면, 김일철 내각부총리 겸 국가계획위원장은 "못된 짓을 하는 놈보다 그것을 못 본 척 하거나 부추기는 놈이 더 미운 것처럼 앞에서 짖어대는 똥개들보다 그 뒤에서 표현의 자유 따위를 떠벌이며 아닌보살하는(시치미를 떼는) 남조선당국자들의 꼬락서니가 더욱 격분을 자아낸다"고 비판했다. 뿐만 아니라 '응분의 대가를 치르어야(치러야) 한다'는 제목의 논평에서도 "남조선당국자들은 저들이 오래전부터 대치계선에서 긴장조성행위를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삐라살포방지대책을 취해왔고 실효성 있는 제도개선방안도 검토하던 중이라며 마치 아차하여 불미스러운 일이 벌어진 듯이 철면피하게 놀아대고 있다"며 "남조선당국은 저들이 어떤 파국적인 일을 저질러놓았는가에 대해 뼈저리게 느끼게 될 것"이라고 했다.

북한의 대외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 역시 이날 문재인 대통령의 남북·북미 선순환 관계 정책에 대해 '악순환 관계'라며 "지구상에 사는 사람들에게는 도무지 이해도 납득도 되지 않는 달나라 타령"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아마 남조선 집권자가 북남합의 이후 제일 많이 입에 올린 타령을 꼽으라고 하면 '선순환 관계' 타령일 것"이라며 "성격과 내용에 있어서 판판 다른 북남관계와 조미관계를 억지로 연결시켜놓고 ‘선순환 관계’ 타령을 하는 그 자체가 무지와 무능의 극치"라고 했다.

북한의 연이은 남한 때리기에 우리 정부는 "남북 간 합의사항을 준수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통일부는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정부의 기본입장은 판문점 선언을 비롯한 남북 정상이 합의한 사항을 준수하고 이행해 나간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또 "접경지역 국민의 생명과 재산에 위협을 초래하는 행위는 중단돼야 한다. 중단을 강제하기 위한 법률을 검토 중"이라며 "국회 협조를 구해 최대한 이른 시일 내에 입법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