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2차’ 이달 중 분양
상태바
호반건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2차’ 이달 중 분양
  • 성동규 기자
  • 승인 2020.06.05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2차 조감도. 사진=호반건설 제공

[매일일보 성동규 기자] 호반건설은 경기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 A43블록에서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2차를 이달 중 분양한다고 5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35층 7개 동 전용면적 84㎡ 단일 면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타입 별로 △84㎡A 57가구 △84㎡B 29가구 △84㎡C 94가구 △84㎡D 32가구 △84㎡E 152가구 △84㎡F 50가구 등이다.

단지가 들어설 고덕국제신도시는 평택시 서정동·모곡동·장당동·지제동·고덕면 일대 1340만㎡ 규모에 총 5만9000여 가구, 14만여 인구가 거주하는 신도시다.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기지인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있고 최근 대규모 투자계획이 발표되기도 했다.

단지 바로 앞에는 고덕국제신도시를 순환하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고덕신도시 주요지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BRT 주변에는 상업지구 용지도 예정돼 있다. 

평택~제천고속도로 고덕IC 접근이 쉽고 경부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평택~화성고속도로와 연결돼 수도권 내‧외곽 이동이 편리하다. 인근 수도권 전철 1호선과 SRT가 정차하는 지제역을 이용한 서울 접근성도 좋다.

교육여건도 우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보권에 유치원용지와 학교용지가 있고, 국제학교용지 등이 있는 에듀타운도 인근에 있어서 학부모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공연장, 전시‧편의시설 등을 조성하는 평택 평화예술의 전당 예정부지, 중앙도서관 부지, 박물관 예정부지도 있다. 또한, 주변에 함박산 근린공원도 조성 중으로 마무리되면 평택을 대표할 휴식·문화공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Bay) 설계(일부 가구 제외)를 적용해 통풍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주부의 가사 동선을 배려한 주방가구 배치와 드레스 룸, 주방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선큰 광장을 통해 커뮤니티 센터로 들어서면, 피트니스 클럽과 GX룸, 시어터 룸, 작은 도서관, 독서실,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코인세탁실 등 취미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주민편의시설이 들어선다.

또 입주민 전용 라운지(주민공동시설)와 가족 모임과 파티 등으로 이용 가능한 게스트하우스도 제공된다. 단지 주 출입구에는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한 승하차 공간을 마련하고, 택배 차량도 지하 진입이 가능하도록 했다.

호반써밋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우수한 입지와 호반써밋 브랜드 인기 등 문의 전화가 많다”며 “고덕신도시 최초 입주민 전용 라운지와 게스트하우스, 키즈 특화 놀이터 등 호반써밋의 명성에 걸맞은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