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민의 건강칼럼] 안면윤곽, 뼈 삭제양만 생각하면 오산
상태바
[이경민의 건강칼럼] 안면윤곽, 뼈 삭제양만 생각하면 오산
  • 이경민 아이디병원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 승인 2020.06.0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경민 아이디병원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이경민 아이디병원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매일일보] 대인관계를 비롯해 취업, 면접 등에서 외모를 스펙으로 생각하는 이들이 증가하면서 성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얼굴형은 인상을 크게 좌우할 수 있어 안면윤곽에 대한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는 추세다.안면윤곽이란 치아 교합과 관련 없이 얼굴 뼈를 변형 시켜 얼굴형을 교정하는 수술을 뜻한다.

흔히 안면윤곽수술 시 뼈 삭제량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보이는 것은 뼈가 아닌 피부이므로 연부조직까지 계산해야 얼굴황금비율 구축이 가능한 것.안면윤곽은 환자 상태에 따라 수술 범위 역시 사각턱교정, 광대뼈 등으로 다르게 진행된다.

사각턱으로 얼굴형이 고민인 환자라면 사각턱교정이나 수술을 통해 얼굴황금비율을 맞출 수 있다. 사각턱교정은 턱의 가장 두툼한 부분 절제로 최대한 슬림한 라인을 구축한다. 이후 심부볼과 피하지방 제거를 통해 턱을 더 갸름하게 만드는 방식이다. 근육과 각진 뼈를 부드럽게 곡선 절제해 매끄러운 라인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사각턱교정이나 수술은 귀 아래 턱이 발단한 환자나 전체적으로 턱의 면적이 넓은 환자들에게 이용되는 안면윤곽수술 방법이다.광대뼈로 인한 억세 보이는 인상도 안면윤곽수술을 통해 부드럽게 변화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광대뼈는 넓은 옆광대가 도드라져 생기는 문제가 많다. 이럴경우 넓은 옆광대를 줄여 정면에 슬림한 효과를 주고 이후 심부볼과 피하지방을 제거해 더 갸름한 느낌을 주는 수술이 진행된다. 옆광대만 발달했거나 얼굴이 넓은 환자들에게 주로 이용되는 방법이다. 옆광대축소후기로 온라인상에 가장 많은 수술 방법 중 하나다.

통상적으로 얼굴황금비율은 얼굴길이 1, 얼굴너비 광대 폭 기준 1, 사각턱 폭 0.7, 하안 바디폭 0.4를 기준으로 삼는 만큼 안면윤곽수술은 얼굴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사각턱교정과 광대축소술, 턱끝수술, 얼굴길이 등을 모두 개선하고 싶은 환자라면 전반적인 얼굴 뼈를 깎아 슬림하게 하는 수술 방식을 권하기도 한다.

대표적으로 id사각턱광대를 꼽을 수 있다. 이 수술은 광대축소술을 통해 옆광대를 안쪽으로 넣어 정면 축소 효과를 준 뒤 사각턱교정 및 사각턱축소를 통해 턱의 최대의 볼륨 부위를 공략해 슬림한 라인을 구축한다. 이후 피질절골과 근육제거, 심부볼&피하지방 제거를 통해 뼈 두께와 근육까지 제거해 최대 슬림효과를 주는 방법이다. 라인을 전체적으로 다듬는 방식의 안면윤곽수술로 얼굴황금비율 구현에 가장 이상적인 수술 방법이라고도 알려져 있다.

안면윤곽 수술 시 뼈 삭제양을 포함해 얼굴의 밸런스, 피부나 연부조직까지 감안해야 최적화된 수술이 가능하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 언급한 방식이 아닌 다른 방식의 안면윤곽이 진행될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