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서울시와 청년실업 해소 위한 사업에 총 3억원 투자
상태바
KB손해보험, 서울시와 청년실업 해소 위한 사업에 총 3억원 투자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0.06.04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사진=KB손해보험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KB손해보험은 서울시가 추진하는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SIB(Social Impact Bond,사회성과연계채권)사업에 총 3억원을 투자해 참여한다고 4일 밝혔다. 사회성과연계채권(SIB)이란 민간의 투자로 복지와 보건, 교육, 고용, 주거, 문화, 환경 등 공공사업을 수행한 뒤 사회공헌활동 성과목표가 달성되면 정부(지자체)가 예산을 집행하여 투자자에게 원금과 이자를 상환하는 방식이다.

이를통해 정부(지자체)는 사회문제에 먼저 대응하고 사업완료 후 성과에 따라 예산을 집행함으로써 예산을 절감하면서 공공사업의 효율성을 높여갈 수 있다.​​ 한편 민간투자자의 입장에서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공공사업에 대한 참여와 동시에 공공사업에 대한 목표달성 시 원금과 이자 등 성과보상을 받게 됨으로써 공익성 가용재원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가져와 궁극적으로는 더 많은 사회공헌활동을 할 수 있게 된다.​​

KB손해보험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정기탁금 제도를 활용하여 이번 서울시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SIB사업에 연간 1억 원씩 총 3억 원을 투자해 참여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수익이 발생하면 또 다른 사회공헌사업에 재원을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KB손해보험은 “사회적 가치 추구를 위해 다양한 자원을 가진 민관 협업에 대한 필요성에 따라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의 ESG경영정책에 부합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상생의 가치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