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 소프트웨어(SW) 및 인공지능(AI) 교육자료 1차 개발 및 활용 안내
상태바
공주교육지원청, 소프트웨어(SW) 및 인공지능(AI) 교육자료 1차 개발 및 활용 안내
  • 오정환 기자
  • 승인 2020.06.04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LforKids를 통해 인공지능(AI)활용 교육을 쉽게 해요

[매일일보 오정환 기자] 충청남도교육청(김지철 교육감)의 핵심 정책으로 진행되는「4차산업혁명 중점 교육지원청」사업의 일환으로 공주교육지원청(백옥희 교육장)에서 인공지능(AI)활용 기초 교육자료를 1차 개발하여 관내 학교에 보급했다.

올해부터 국가 정책적으로 대두되는 인공지능(AI)활용 교육이 낯선 교원, 학생을 대상으로 이미지, 텍스트, 음성, 숫자 인식의 성능이 뛰어난 IBM 왓슨 인공지능 API를 활용하여 쉽게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기초 도움자료로서, 손쉽게 학습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것이 강점이다.

이를 위해, 영국 MachineLearning for Kids의 개발자 Dale Lane으로부터 직접 교육자료 개발 및 보급 등에 대한 허가를 받아 충남의 인공지능(AI)교육에 관심이 있는 초․중등 교사가 합심하여 기존의 프로젝트를 각색하여 총 31개의 프로젝트를 개발했다.

백옥희 공주교육장은“인공지능과의 공존이 예상되는 미래에 학생들의 창의력과 도전정신, 협력적 문제해결력을 신장할 수 있도록 선도적인 지원청의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TF팀 위원장 박돈서 석송초 교장은 “4차산업혁명이 우리에게 뚜렷한 실체 없이 개념만 무성한 채 학교교육 현장에 다가와 혼란스러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