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냉감 기술 적용 ‘야크 아이스’ 시리즈 출시
상태바
블랙야크, 냉감 기술 적용 ‘야크 아이스’ 시리즈 출시
  • 한종훈 기자
  • 승인 2020.06.04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속 원료 부착한 냉감 기법도 추가
블랙야크 야크 아이스 시리즈. 사진= 블랙야크.
블랙야크 야크 아이스 시리즈. 사진= 블랙야크.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블랙야크가 냉감 기술을 적용한 ‘야크 아이스’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야크 아이스는 상환변환물질의 전사 프린트로 체열을 흡수 및 배출하거나 자일리톨을 사용해 수분 접촉 시 열을 빼앗는 원리 등을 적용한 냉감 제품이다. 올해는 높은 열전도율을 가진 도트 형태의 금속 원료를 의류에 부착한 냉감 기법도 추가했다.

대표 제품 ‘M네온S티셔츠’는 상환변환물질의 프린트가 체온의 항상성을 유지시켜주고, 열이 많이 나는 소매와 겨드랑이 부분에 메쉬 소재를 적용해 통기성을 높였다. 도트 형태의 금속 원료를 등판에 적용한 ‘U피나클S티셔츠’는 착용 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반 소매 폴로 티셔츠다. 자일리톨 원료에 원단을 침지시켜 냉감 원리를 구현한 ‘M피콜로S티셔츠’는 원료가 땀이나 물에 녹으면서 흡열 반응을 일으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여름 산행도 겨울 못지 않게 적정 체온 유지에 신경 써야 하는 만큼 쾌적한 컨디션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한층 강화된 야크 아이스 시리즈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단순히 짧은 옷차림이 아닌 몸의 열을 낮춰 체온을 유지할 수 있는 냉감 기능성 티셔츠, 팬츠를 착용하고 급변할 수 있는 자연의 환경을 대비하기 위해 방수, 방풍 재킷을 챙기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