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앞두고 더 ‘무모(無毛)’해진 남자들
상태바
여름 앞두고 더 ‘무모(無毛)’해진 남자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6.0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9, 제모기기·바디케어 등 여름철 미용관련 용품 불티
제모기 구매 65%가 남성…男 판매량도 2배 이상 급증
‘털털남녀를 위한 무모한 도전’ 상시 프로모션 전개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여름을 앞두고 남성들이 제모기기 구매를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여름을 앞두고 남성들이 점점 더 ‘무모(無毛)’해 지고 있다. 남성들의 제모기기 구매가 여성보다 더 많다는 흥미로운 통계가 나왔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트렌드라이프 쇼핑사이트 G9가 최근 한 달 기준(5월 3일~6월 2일) 제모기기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남성 고객의 구매 비중이 65%, 여성이 35%로 나타났다. 이는 남성 고객의 제모기기 구매량이 지난해 동기 대비 2배 이상(114%) 급증한데 따른 것이다.

제모기기를 구입하는 남성의 연령대를 살펴보면, 특히 3040대 비중이 절반 이상을 차지해 가장 많았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30대 비중이 34%, 40대가 33%로 각각 1·2위를 차지했다. 이어 20대 14%, 50대 12% 순으로 조사됐다. 패션과 미용 등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 ‘그루밍족’을 중심으로, 특히 사회활동이 가장 활발한 3040대를 중심으로 관련 용품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G9측은 설명했다.

바디케어에 신경 쓰는 남성들도 크게 늘었다. 남성의 바디케어용품 구매 증가율은 같은 기간 147% 늘며 여성(35%) 신장률보다 4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세부적으로 바디미스트가 8배(700%) 급증했는데, 이는 여성(306%)보다 2배 가까이 높은 수치다. 바디스크럽 수요도 7배(600%), 바디크림(286%)과 바디오일(400%) 등도 급증했다.

G9는 이런 수요를 반영해 상시 프로모션 ‘털털남녀를 위한 무모한 도전’을 진행한다. 추천 상품으로는 ‘레그트리머 남성 다리 면도기’, ‘백블레이드 등털 제모 쉐이버 면도기’, ‘뷰티포뮬라 쉐어버터 제모크림 듀오세트’, ‘비트 제모 왁스 스트립’, ‘필립스 샤티넬 바디 제모기’, ‘실큰 쥬얼 레이저 제모기’ 등이 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