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도지사 “모든 어린이집 긴급 운영비 지원” 약속
상태바
김영록 전남도지사 “모든 어린이집 긴급 운영비 지원” 약속
  • 박용하 기자
  • 승인 2020.06.0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무안군 친환경녹색어린이집 방문…보육교사 격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지난3일 무안군 친환경녹색어린이집을 방문, ‘코로나19’ 감염 취약계층인 영유아 대상 긴급돌봄에 노고가 많은 보육교사들을 격려했다(사진/전남도제공)

[매일일보 박용하 기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지난 3일 무안군 친환경녹색어린이집을 방문, ‘코로나19’ 감염 취약계층인 영유아 대상 긴급돌봄에 노고가 많은 보육교사들을 격려했다.

4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지난 1월 국내 ‘코로나19’ 첫 확진자 발생 이후 전남도내 어린이집은 2월1차 휴원에 이어 5월말까지 총 4차에 걸쳐 휴원했다. 지난 4월 이후 지역 확진자 미발생 등 이유로 긴급 보육률이 전국에서 가장 높았다.

그동안 전남지역 어린이집은 ‘코로나19 어린이집 대응 지침’에 따라 등원 아동발열상태 확인,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지침을 이행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해 왔다.

전라남도는 긴급돌봄 중인 어린이집에 마스크 9만 8천 600매와 비접촉식 체온계 1천 566개를 배부하고, 방역물품 구입비용 2억 6천 600만 원을 지원한 바 있다.

이날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아동들의 어린이집 등록 지연과 가정양육 전환 등으로 인해 운영난이 가중되고, 여름철 냉방비와 방역물품이 부족하다는 건의를 들었다”며 “도내 1천 89개소 모든 어린이집에 50만원에서 100만원까지 운영비를 차등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최근 수도권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하는 등 한시도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상황으로, 급식 위생과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하고 “특히 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도록 질 높은 보육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