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정 의원, 김현미 국토부 장관에 3기 왕숙 신도시 3가지 교통문제 해결방안 요청
상태바
김한정 의원, 김현미 국토부 장관에 3기 왕숙 신도시 3가지 교통문제 해결방안 요청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0.06.04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철 9호선 왕숙지구까지 연장
지하철 4,8호선 연결사업 추진일정 조속한 확정
별내, 진접, 오남에 M버스 확충 필요
3일 김한정 국회의원이 김현미 국토부장관을 만나 3기 신도시와 관련 교통문제등 해결방안을 요청했다.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김한정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남양주을)은 3일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에게 3기 신도시 건설에 대한 바람과 주민들의 관심사항을 자세히 전달하고 정부가 각별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하였다.

이같은 김 의원의 요청은 3기 신도시 지역 국회의원들과의 간담회에 참석해 진행됐다. 

간담회는 김용민(더불어민주당, 경기 남양주병)의원과 변창흠 LH공사 사장을 비롯하여 김흥진 국토부 주택토지실장, 김정희 주거복지정책관, 김규철 공공주택추진단장 등 핵심 간부들도 배석했다.

3일 김현미 장관과 경기도 3기신도시 소속 의원들의 간담회가 진행되고 있다.
3일 진행된 김현미 장관과 경기도 3기신도시 소속 의원들의 간담회.

김한정의원은 이 자리에서 "3기 신도시 건설이 서민주거 안정과 수도권 내 균형발전을 위한 문재인 정부의 큰 업적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를 위해서는 지하철 등 철도와 도로망 확충에 과감하고 대담한 투자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 의원은 "3기 신도시의 성공은 교통문제 해결에 달렸다"며 "왕숙 신도시 건설과 관련, 남양주 시민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이는 3가지 사안에 대해 각별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각별히 요청했다.

김한정 의원이 밝힌 3가지 요청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왕숙지구는 이미 배후에 진접, 오남, 별내 등 25만 인구의 주거단지가 형성되어 거주하고 있는 상황이므로, 인근지역의 교통문제 해결과 결부해서 종합적이고 전반적인 대책이 세워져야 한다. 특히 왕숙지구 입주에 대비하여 지하철 9호선 연장이 필요하니 ‘4차국가철도망계획’ 수립 시 지하철 9호선을 왕숙지구까지 연장하는 방안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

둘째, 4호선과 8호선 연결 사업이 확정만 되어있고, 예타 등 후속조치 진행이이 더딘 상황이므로, 최대한 사업이 빨리 진행되도록 해주고 또한 사업 추진일정에 대한 정부 계획을 조속히 확정지어야 한다. 올해 안에 4, 8호선 연결 사업에 가시적 진척을 보이도록 해 달라.

셋째, 신도시 입주 전 후 철도 개통 사이에 간격이 있다. 입주대책 이전에 도로교통대책이 필요하다. 강남권 진입에 고통이 가중되고 있어 서울행 광역버스교통에 대한 개선책이 필요하다. 별내, 진접, 오남에 M버스 확충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에 대해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과 간부들은 "중요한 사안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최대한 노력을 집중하겠다"고 답변했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