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철현 국회의원, 시민정치시대 열 시민보좌관 ‘모집’
상태바
주철현 국회의원, 시민정치시대 열 시민보좌관 ‘모집’
  • 손봉선 기자
  • 승인 2020.06.04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민원.소통분야 총25명…시민 누구나, 4일부터 17일까지
임기 1년, 무보수 명예직…활동결과, 의정 보고회에서 ‘공유’

[매일일보  손봉선 기자] 주철현 여수시갑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제21대 국회 개원과 함께 여수의 시민정치 시대를 함께 열어갈 시민보좌관 1기 25명을 공개모집에 나섰다.

주철현 의원실에 따르면 4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여수시민 대상으로 시민정책보좌관 7명, 시민민원보좌관 12명, 시민소통보좌관 6명 등 25명을 모집한다.

시민정책보좌관은 지역 주요 분야에 대한 정책과 주철현 의원 선거공약, 주요 민원에 대한 자문역할, 시민민원보좌관은 생활 주변 민원 발굴 및 공유 역할을 담당한다.

시민소통보좌관은 시민-국회의원 간 소통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민원현장 방문 소통 프로그램 등 국회의원과 시민보좌관의 활동을 시민에게 직접 전파하는 소통창구기능을 맡게 된다.

시민보좌관은 1년(무보수 명예직, 자원봉사)으로 여수시민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주철현블로그 정책자료 게시판에서 참가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주철현 의원은 “시민보좌관들의 활동은 공약 이행 및 주요 입법사항, 지역 현안 해결 등 공동 활동성과를 의정 보고회에서 시민들께 공유하며 여수의 시민정치력을 키워 가겠다”며 “시민정치 시대를 함께 열어 갈 시민보좌관에 시민과 지역사회단체·학계·관계기관 등 각계각층 전문가와 활동가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