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오거돈 영장 기각, 靑 관여됐나"
상태바
통합당 "오거돈 영장 기각, 靑 관여됐나"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0.06.03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제추행 혐의를 받는 오거돈 전 부산시장이 지난 2일 오후 구속영장이 기각된 뒤 부산 동래경찰서 유치장을 나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강제추행 혐의를 받는 오거돈 전 부산시장이 지난 2일 오후 구속영장이 기각된 뒤 부산 동래경찰서 유치장을 나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미래통합당은 직원 성추행 혐의를 받는 오거돈 전 부산시장에 대한 사전 구속영장이 기각되자 "가해자가 거리를 활보하는 이상한 세상"이라며 "청와대 관여를 덮으려는 시도가 아니냐"고 비판하고 나섰다.

3일 황규환 통합당 부대변인은 논평에서 "쉽게 납득할 수 없다"며 "어젯밤 오거돈 전 부산시장에 대한 사전구속영장이 기각됐다. 덕분에 성추행 피해자는 아직도 상처와 아픔에 시달리고 있음에도 가해자는 이제 버젓이 거리를 활보할 수 있게 됐다"고 비판했다. 

황 부대변인은 이어 "법정에 나온 오 전 시장 측의 해명은 더더욱 가관이다. 인지부조화라는 심리학적 용어까지 써가며 '무슨 일이 있었는지 기억이 떠오르지 않는다'며 우발적 범행임을 주장했다"며 "최소한의 반성도 없고, 이 시간에도 고통받고 있을 피해자의 인권은 무시한 채 부산시민과 국민에 대한 부끄러움도 없는 뻔뻔함의 극치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