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GOLF, ‘반바지’ 라운드 캠페인 올해도 실시
상태바
XGOLF, ‘반바지’ 라운드 캠페인 올해도 실시
  • 한종훈 기자
  • 승인 2020.06.0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로 7년째… 참여 골프장 190곳 달해
반바지 라운드 안내 포스터. 사진= XGOLF.
반바지 라운드 안내 포스터. 사진= XGOLF.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XGOLF가 여름철을 맞아 반바지 라운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7년째 시행되는 반바지 라운드 캠페인은 XGOLF가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한여름에도 쾌적하고 건강하게 골프를 즐길 수 있다는 호평을 받으면서 참여 골프장이 시행 첫해인 2014년 10개소에서 올해는 약 190여개소로 늘었다.

반바지 라운드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보편화되고 있다. 역사와 전통을 중시하는 PGA 투어가 90년 만에 반바지 라운드를 허용한 데 이어 159년 전통의 영국왕실골프협회(R&A)도 디오픈 반바지 금지 규칙을 폐기한 바 있다.

XGOLF는 분위기를 저해하지 않는 선에서 반바지 라운드가 운영될 수 있도록 ‘올바른 반바지 라운드 착용법’을 안내하고 있다. 하의는 무릎길이의 단정한 반바지를 입되 벨트를 착용해야 하며, 카라 셔츠의 상의에 양말까지 필수로 갖춰 신으면 된다. 반바지 안에 레깅스를 받쳐 입는 경우 단색이어야 한다.

캠페인 시행을 기념해 7월 말까지 이벤트도 진행된다. 첫 번째로 반바지 라운드를 마친 후 이미지와 함께 후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스릭슨 보스턴백, 골프공 및 XGOLF와 제휴된 300여개의 골프장을 매일 3팀까지 예약이 가능한 총무회원 6개월 권을 증정한다.

또, 각 골프장에 비치된 올바른 반바지 라운드 착용법 홍보물(POP)과 함께 인증 사진 및 이용 후기를 남기면 5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준다. 반바지 라운드 허용 골프장은 XGOLF 공식 홈페이지 내 골프장 이름에 ‘반바지’ 아이콘으로 확인할 수 있다.

XGOLF 관계자는 “역대급 폭염이 예고된 올여름, XGOLF를 이용해 주시는 골퍼들이 보다 쾌적하게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전국 190여 개 골프장과 함께 반바지 라운드 캠페인을 실시한다”면서 “반바지 라운드뿐 아니라 앞으로도 XGOLF는 골프의 진입장벽은 낮추고 대중화를 위해 여러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