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대운 경기도의원, ‘광명 노후생활 SOC 사업 5개 확보’
상태바
정대운 경기도의원, ‘광명 노후생활 SOC 사업 5개 확보’
  • 강세근 기자
  • 승인 2020.06.0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대운 의원, ‘광명 노후생활 SOC 사업 5개 확보’ (제공=경기도의회)
정대운 의원, ‘광명 노후생활 SOC 사업 5개 확보’ (제공=경기도의회)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정대운 위원장이 광명과 철산복지관 환경개선사업과 덕안, 현충 근린공원 정비사업, 광명도서관 냉난방 설비 교체 등 노후생활 SOC 사업을 위한 예산 도비 8억을 확보했다고 3일 밝혔다.

광명장애인복지관과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은 각각 2000년과 1986년에 준공된 노후건물로 그동안 승강기의 잦은 고장으로 이용자의 안전을 위협한다는 지적과 강당의 노후 된 방음과 음향시설의 잦은 고장이 문제점으로 지적되기도 했다.

이번 SOC 사업으로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은 3억8천만 원(도비 1억9천, 시군비 1억9천),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은 4억1천만 원(도비 2억5백, 시군비 2억5백)을 확보해 이용자들의 안전시설을 확충하고 이용편익을 증진할 수 있게됐다.

덕안근린공원의 경우 풋살장과 농구장 등 체육시설과 편익시설이 10년 이상 되어 노후 됨에 따라 이용객 불편 초래와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지적됐다. 현충탑이 위치하고, 구도심 내 이용객이 많은 현충근린공원은, 개선된 지 20년이 지난 공원 진입로의 낙후된 시설에 안전문제가 다수 지적됐다. 이 두 공원은 이번 SOC 사업으로 확정됨에 따라 각 2억 원을 확보해(도비 1억 시군 1억) 개보수 작업이 가능하게 되었다. 

광명도서관은 그동안 노후 된 보일러설비와 내구연한이 경과한 중앙냉난방 시스템을 보수하기 위한 사업비로 4억1천만 원이 확보됐다. 도가 2억5백, 시군이 2억5백씩 부담하며 노후 냉난방 시설이 교체되면 열손실을 최소화하고 냉난방 효율성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정대운 위원장은 광명 시설들을 직접 방문하고 관계들과 정담회를 가지며 노후시설 안전문제 개선, 지역사회 내 주민 이용 시설에 대한 개선 방안들을 논의해 왔다. 

정 위원장은 “광명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복지관, 공원, 도서관 등이 노후화에 따라 그동안 안전문제가 제기됐다”며 “이번 SOC 사업 예산 확보로 주민들이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된 데 도의원으로서 보람을 느끼고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현장에서 많은 점검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SOC 사업은 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소관 균형발전기획실에서 담당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곳에 SOC사업비가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면서 “도에서도 확보된 예산이 차질 없이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