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X아모레퍼시픽, 비대면 新개념 체험형 뷰티 매장 ‘아모레스토어’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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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X아모레퍼시픽, 비대면 新개념 체험형 뷰티 매장 ‘아모레스토어’ 오픈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6.03 0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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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화수·헤라·프리메라 등 7개 브랜드 1400여 가지 상품 한 공간서 체험 가능
코로나19 트렌드 반영, 비대면 ‘언택트존’, AR메이크업 체험 ‘증강현실 서비스’
뷰티 스페셜리스트가 제안해주는 ‘딥 카운셀링’ 서비스 등 다양한 체험 서비스
아모레스토어. 사진=롯데쇼핑 제공.
아모레스토어. 사진=롯데쇼핑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코로나19 이후 최근 언택트 소비 패턴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롯데백화점이 언택트가 가능한 새로운 형태의 뷰티 매장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아모레퍼시픽과 약 3년간의 준비 끝에 오는 5일 롯데백화점 청량리점에 ‘아모레스토어’를 오픈한다.

아모레스토어는 롯데백화점과 아모레퍼시픽이 만든 새로운 형태의 체험형 뷰티 매장으로, 약 165㎡(50평) 공간에 대표 브랜드인 설화수·헤라·프리메라·구딸파리를 비롯해 새롭게 출시한 에스테틱 브랜드 홀리추얼,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 등 총 7개 브랜드의 1400여 가지 상품을 한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다.

아모레스토어의 가장 큰 특징은 최근 코로나19 이후 확산된 언택트 소비 트렌드와 밀레니얼 세대의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는 점이다.

우선, 개방형 구조의 뷰티바 ‘언택트존’을 구성해 고객들이 비대면으로 자유롭게 제품 테스트를 할 수 있도록 했다. 피부고민별·색조·신제품 등 카테고리별로 나누어져 있어 원하는 상품을 한 자리에서 비교해볼 수 있다. 또 직원에게 문의하지 않아도 QR코드를 통해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볼 수 있다.

얼굴에 직접 테스트를 하지 않아도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AR 증강현실 메이크업 체험 서비스도 제공한다. 매장 내 디바이스에 얼굴을 촬영한 후 화면에서 제품을 선택하면 화면 속 자신의 얼굴에 메이크업이 적용되는 시스템으로, 다양한 제품을 자유자제로 테스트해 볼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다른 사람들과 같이 테스터를 이용하는 것 자체에 대한 부담이 커진 만큼, 색조 화장품 구입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더 없이 좋은 서비스가 될 예정이다. 또한, 테스터 대신 샘플을 골라서 테스트 해볼 수 있도록 ‘샘플 메뉴판’을 마련, 원하는 제품의 샘플을 3가지씩 신청해서 받을 수 있다.

최근 SNS 등을 통한 크리에이터들의 활발한 활동으로 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은 밀레니얼 세대들을 위한 ‘딥 카운셀링’ 서비스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뷰티 스페셜리스트가 매장에 상주해 고객에게 맞는 퍼스널 컬러를 제안해주고, 메이크업·스킨케어 등 제품도 다양하게 추천해준다. 또한, 앱을 통해 사전 예약 시 1대1 메이크업 코칭을 받을 수 있는 ‘마이픽 서비스’, 매장 설명과 상품을 안내받을 수 있는 ‘도슨트 서비스’ 등 차별화된 체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오픈을 기념해 이달 한 달 동안 경품·SNS 이벤트, 향수 시향회, 사은품 증정 등 주차별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정수연 롯데백화점 치프 바이어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형태의 뷰티 매장을 선보이기 위해 아모레퍼시픽과 약 3년간의 준비 끝에 드디어 오픈했다”며 “코로나19 이후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차별화된 매장을 선보이게 된 만큼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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