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 추가 모집
상태바
안산시,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 추가 모집
  • 송훈희 기자
  • 승인 2020.06.02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송훈희 기자] 안산시는 학습동아리의 지속적인 성장을 촉진하고 함께 성장하는 학습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해 ‘2020년 안산시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지원사업은 다음달부터 11월까지 ▲학습동아리 자체성장을 위한 심화학습 활동 ▲지역사회의 다양한 축제, 재능기부를 통해 나눔과 공유 등 2개 부문을 실천할 수 있는 12개 동아리를 추가 모집해 보조금 지원방식으로 진행된다.

신청대상은 공고일 이전 안산시 평생학습원에 등록돼 관내 활동 중인 성인 학습동아리를 대상으로 하며, ▲구성원 80% 이상이 안산시민, 성인 10명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 ▲매월 2회 이상 정기적으로 모여 공동학습 주제에 대해 학습 또는 봉사활동을 실천하는 동아리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신청은 이달 4일부터 8일까지 지원신청서, 동아리 회칙을 준비해 우편 또는 안산시 여성비전센터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시는 이달 중 공모자격, 활동계획서 등 심사표에 의한 서면심사를 진행하고, 다음달 초 평생학습원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동아리에는 활동에 필요한 직접적인 경비로 최대 100만원의 지원금이 교부되며, 오는 9월중에는 동아리 전문성 함양과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동아리 역량강화 컨설팅’도 제공받는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 동아리 발굴과 지원을 위해 마련된 사업인 만큼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주변에 홍보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