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치과, 청소년 대상 성장판 검사 프로모션 실시
상태바
아이디치과, 청소년 대상 성장판 검사 프로모션 실시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06.02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교정, 성인교정보다 치료 기간 및 결과 효과적
이양구 아이디치과 대표원장(교정과 전문의)이 진료하는 모습.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이양구 아이디치과 대표원장(교정과 전문의)이 치과 치료 환자를 진료하고 있다.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아이디치과는 청소년 치아교정 시 성장판 검사도 함께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청소년 치아교정의 올바른 시기 및 방법 등을 전달하고자 아이디치과 신사점, 노원점, 문정점 등에서 동일하게 진행된다.

아이디치과에 따르면 청소년시기는 골격 성장이 빠르고 치아 움직임 역시 급격하게 진행돼 성장판검사와 함께 치아교정을 받으면 성인 교정보다 결과나 치료 기간 등이 효율적이다.

성장판 검사는 손바닥과 손목의 엑스레이 촬영을 통해 골격 성숙도 등을 평가하는 수완부 방사선 사진 촬영을 통해 진행된다. 수완부 방사선은 손가락 뼈 마디 사이에 존재하는 연골판의 골화 과정을 엑스레이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이다.

잔여성장의 방향을 파악 및 분석해 전체적인 성장을 예상할 수 있다. 골격 성장의 부조화를 분석해 조기치료 필요성 등 치료시기를 수치로 알 수 있다.

일반적으로 치아교정 시기는 아래 앞니가 위 앞니를 덮는 반대교합 혹은 주걱턱의 경우 만 7~9세, 돌출입은 만 11~13세까지가 적기로 알려져 있다. 다만 개인의 부정교합 정도와 성장상태 등에 따라 차이가 나타나 성장판 검사를 통해 치아교정시기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디치과 관계자는 “최근 외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자녀들과 함께 치과를 찾는 학부모가 증가하는 추세로, 청소년 치아교정은 성장판 검사를 통해 올바르게 진행해야 부정교합 등의 부작용을 피할 수 있다”며 “성장판 검사를 통해 성장 시기가 이미 지났다면 성장조절 교정치료가 아닌 일반교정이 필요한 만큼, 성장판 검사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에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디치과 신사역점, 노원역점, 문정역점 등에서는 내원 환자를 대상으로 체온측정을 비롯해 손소독제 사용,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