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비상] 전국 해수욕장 순차적 개장… “중·소형 이용” 당부
상태바
[코로나19 비상] 전국 해수욕장 순차적 개장… “중·소형 이용” 당부
  • 한종훈 기자
  • 승인 2020.06.0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욕장 코로나19 대응반 구성… 종교 모임 ‘자제’ 강조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전국 260여개 해수욕장이 순차적으로 문을 연다. 정부는 해수욕장을 통한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관련 방역지침을 확정해 배포하는 동시에 현장 점검에도 나서기로 했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1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오늘 부산 해운대와 송정 해수욕장을 시작으로 7월까지 전국 267개소 해수욕장이 개장할 예정이다”면서 “정부는 해수욕장 이용객의 안전,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한 지침을 마련해 배포했다”고 밝혔다.

정부는 피서객들의 중소형 해수욕장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해 해수욕장 방문객 수 등 관련 정보를 해양수산부와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할 계획이다. 관리사무소 등 해수욕장 내 다중이용시설 방문 시에는 발열 검사, 손 소독, 방문기록 작성 등의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했다.

백사장의 차양 시설은 2m 간격으로 설치하고, 샤워장은 한 칸 떨어져 사용하며 침 뱉기 등을 자제하도록 했다. 아울러 정부는 해수부를 중심으로 지자체별 ‘해수욕장 코로나19 대응반’을 구성해 방역 상황을 매일 점검할 계획이다.

또, 조기 개장하는 해수욕장을 대상으로 운영 및 방역지침의 이행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동시에 주요 해수욕장 약 60곳에 대해서는 개장 전에 현장 점검을 하기로 했다.

윤 방역총괄반장은 “이용객 밀집을 방지하기 위해 한적한 중소형 해수욕장을 이용해주시길 당부한다”면서 “회사, 학교 수련회 등 단체 방문을 자제하고 가족 단위 등 소규모 방문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방역대책본부는 관련 종교시설에 집단 예배는 물론 성경 공부나 목회자 모임 등의 소모임도 자제해 줄 것을 긴급 당부했다. 최근 종교 모임 등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되고 급기야 1일 사망자까지 발생했다. 방대본에 따르면 인천과 경기지역 교회 관련 확진자는 이미 30명을 넘어섰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개척교회 간 기도회 및 찬양회 등을 통해 참석자 간 전파가 이뤄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 본부장은 “올해 5월 이후 종교 행사 또는 모임을 통해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사례는 총 6건이다”면서 “감염 위험이 낮아질 때까지 성경 공부, 기도회, 수련회 등 대면 모임을 하지 말고 비대면 모임으로 진행해달라”고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