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자산운용, ‘한화글로벌언택트펀드’ 선봬
상태바
한화자산운용, ‘한화글로벌언택트펀드’ 선봬
  • 전유정 기자
  • 승인 2020.06.01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화자산운용
사진=한화자산운용

[매일일보 전유정 기자] 한화자산운용은 언택트(비대면) 관련 글로벌 주식에 투자하는 ‘한화글로벌언택트펀드’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펀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하면서 언택트 라이프스타일이 안착했고 관련 산업에 대한 수요가 확대할 것을 전망하고 마련했다.

투자 대상은 언택트 라이프스타일의 장기 수혜가 예상되는 국내외 우량 기업이다. 이 펀드는 △온라인 소비 △데이터 인프라 △헬스케어를 주목해 △클라우드 컴퓨팅 △이커머스 △5G 등 8개 하위 테마를 선별·관리해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한다.

박성걸 한화자산운용 매니저는 “코로나 국면을 지나며 언택트 관련 기업들의 주가를 실적으로 증명하고 있다”며 “앞으로 이러한 언택트 라이프스타일은 우리 삶 속에 더 깊게 자리 잡을 것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관점에서도 관련 기업들에 투자가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펀드는 한화자산운용에서 직접운용 하는 펀드로서 글로벌 언택트 수혜주 발굴을 위해 한화자산운용의 리서치 역량을 한 데 모았다. 서울 본사에서는 퀀트 리서치팀의 글로벌 주식 펙터 라이브러리를 투자풀 구성에 반영한다.

아울러 주요 운용본부들과 월간 자산배분회의를 통해 자산 및 국가별 투자 의견을 공유한다. 중국, 미국, 싱가포르와도 주간 단위로 글로벌IC를 통해 투자 아이디어를 공유하여 투자풀에 반영한다.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에쿼티 사업본부 내 구성된 투자협의체에서 포트폴리오 구성을 논의하여 결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