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고속종점지하차도 보수공사에 따른 교통전면통제 안내’
상태바
인천 미추홀구, ‘고속종점지하차도 보수공사에 따른 교통전면통제 안내’
  • 김양훈 기자
  • 승인 2020.06.0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추홀구 전경
미추홀구 전경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오는 7일부터 26일까지 20일간 용현동 575-1번지 일원 고속종점지하차도를 전면통제한다고 1일 밝혔다.

고속종점지하차도는 잦은 도로 소성변형과 포트홀이 발생하고, 지하차도 신축이음부와 벽체에 누수가 생기면서 겨울철 고드름에 의한 차량사고가 발생하는 등 도로정비 필요성이 제기되던 곳이다.

지난해 12월 지하차도 일부구간[BOX구간(송도방향)]만 보수공사를 실시했다.

구는 예산부족으로 공사를 못한 구간에 대해 부족한 재원을 재난안전특별교부세로 확보하고 아스콘 포장, 벽체 표면보수 및 단면보수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고속종점지하차도 왕복 4차선 공사를 진행하며 숭의역 방향은 전 구간에 벽체 보수, 콘크리트 덧씌우기, 아스콘 절삭 및 포장, 신축이음 공사를 시행한다.

낙섬사거리 방향은 U-TYPE 구간만 아스콘 절삭 및 포장과 신축이음 공사를 시행할 계획이다.

구는 숭의역 방향으로 오는 7일 0시부터 27일 24시까지 매일 24시간 전면통제하고 낙섬사거리 방향은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매일 22시부터 06시까지 전면(부분)통제한다.

미추홀구 관계자는 “고속종점지하차도를 이용하려는 차량은 공사가간 중 매소홀로 및 서해대로 방향으로 우회하시기 바란다”며 “주민불편을 최소화 하도록 공사기간 단축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