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진 등산 문화’ 의식 있는 산행 즐기는 ‘컨셔스 트레킹족’ 늘어
상태바
‘달라진 등산 문화’ 의식 있는 산행 즐기는 ‘컨셔스 트레킹족’ 늘어
  • 한종훈 기자
  • 승인 2020.06.01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린 마운틴 365 캠페인 인증 전년 比 80% 증가
블랙야크, 울산 고헌산, 백운산 클린 마운틴 365 캠페인 현장. 사진= 블랙야크.
블랙야크, 울산 고헌산, 백운산 클린 마운틴 365 캠페인 현장. 사진= 블랙야크.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자연 친화적 라이프가 확산되면서 자연을 보존해야 한다는 의식을 가진 ‘컨셔스 트레킹족’이 늘고 있다.

이들은 텀블러를 사용하고, 종이컵과 나무젓가락 등 일회용품을 쓰지 않는다. 또, 산을 오르며 쓰레기를 줍고 ‘#클린산행’, ‘#트래시태그’ 등 해시태그를 통해 자연을 보호하는 활동을 공유하고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실제로 앱 기반의 국내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이하 BAC)에서 진행하고 있는 클린 마운틴 365 캠페인의 올해 5월 인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80% 증가했다.

같은 기간 첫 인증자 수 역시 약 63% 증가했다. 블랙야크는 2013년부터 8년째 산에 버려진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15만명의 BAC 도전단들과 함께 365일 깨끗한 대한민국 명산 만들기 캠페인 클린 마운틴 365를 전개하고 있다.

블랙야크는 지난달 30일 클린 마운틴 365 캠페인을 통해 자연에 대한 보존 의식을 스스로 확산하고 있는 BAC 도전단들과 함께 울산광역시 울주군에서 위치한 ‘고헌산’과 ‘백운산’을 오르며 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클린 산행은 블랙야크 임직원과 BAC 클린 마운틴 365 캠페인에 꾸준히 활동 중인 클럽 클린도전단, 셰르파 등 약 50여명이 함께 8시간 코스로 산을 오르며 등산로에 버려진 약 310kg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또, 이 자리에서 SM그룹의 화학섬유 제조기업 티케이케미칼과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선보이게 될 클린 마운틴 365 캠페인 티셔츠의 필드테스트도 겸했다. 국내 최초로 국내에서 분리 배출된 폐페트병으로 만든 K-rPET 재생섬유를 적용한 제품을 블랙야크 셰르파들과 함께 입어보고, 제품 생산 과정에서 페트병 분리 배출 교육과 재활용에 대한 가능성을 알리는 시간도 가졌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가치를 환산할 수 없는 많은 것들을 얻고 있는 자연과 마주하면서 이를 더 보존해야 한다는 의식이 높아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며 “자연이 주는 혜택을 더 많이 되돌려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며 제품, 캠페인, 플랫폼 등 경영 전반에 걸쳐 지속 가능한 자연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