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후원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 최명길 선수 영입
상태바
한국타이어 후원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 최명길 선수 영입
  • 성희헌 기자
  • 승인 2020.06.0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대회 경험과 다수의 챔피언십 타이틀 보유
최명길 선수
최명길 선수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후원하는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가 12년 경력의 베테랑 최명길 선수를 새로운 팀원으로 영입했다.

1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최명길 선수는 한국계 네덜란드 국적의 선수로 F3 독일 챔피언십과 GP2 시리즈를 거쳐 국내 명문팀 중 하나인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에 2009년 입단해 CJ슈퍼레이스에서 활약하고 있다. 

최 선수는 2011~2012년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 제네시스 쿠페 3800 종합 1위, 2014년 KSF 제네시스 쿠페 10클래스 종합 1위, 2016년 CJ슈퍼레이스 GT1 클래스 종합 1위 등 다수의 챔피언십 타이틀을 획득한 국내 최정상급 선수 중 하나이다.

이번 영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해외 거주 선수의 국내 대회 참가가 사실상 어려워지면서 지난 3년간 팀원으로 활약했던 야나기다 마사타카 선수를 대체하기 위해 진행됐다. 야나기다 마사타카 선수는 국내 대회 라인업에서는 제외됐지만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 소속 드라이버로서 ‘24시 시리즈’ 등 해외 대회에는 함께한다.

이로써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는 조항우 대표 겸 선수, 최명길 선수, 김종겸 선수 등 3명의 라인업으로 ‘2020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 출전하여 4년 연속 대회 종합 우승에 도전하게 된다.

최명길 선수는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최고의 명문팀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의 일원이 돼 기쁘다”며 “4년 연속 종합 우승이라는 대위업에 도전하는 팀의 활약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